친절한 네이버의 각종 편의 기능, 맞춤법 검사기·퇴직금 계산기·비만도 계산기 등 다양

입력 2015. 5. 26. 16: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기 퇴직금 계산기(네이버 제공)
[헤럴드 리뷰스타=노연주 기자] 맞춤법 검사기, 퇴직금 계산기 등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제공하는 각종 편의 기능이 누리꾼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는 맞춤법 검사기와 퇴직금 계산기를 비롯하여 각종 편의 기능을 포털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포털사이트 검색 창에 필요한 기능을 입력해 검색하기만 해도 손쉽게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다음은 네이버가 제공하는 편의 기능 일부이다.

▶맞춤법 검사기

사용자가 맞춤법 검사기 창에 문장을 입력하면 해당 문장의 맞춤법을 검사해주는 기능이다. 단어나 문장의 맞춤법을 시작으로 띄어쓰기, 표준어 의심단어 등이 다른 색상으로 표기돼 틀린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문장은 500자 이내까지만 입력이 가능하다.

또한 이용자가 모르는 단어나 문장을 적은 후 검사 버튼을 누르면 올바른 표현법과 잘못된 부분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퇴직금 계산기

네이버가 제공하는 퇴직금 계산기는 입사일자와 퇴직일자, 본급, 기타수당 등을 종합해 직장인의 퇴직금을 자동으로 산출해준다.

계산기 창에 입사일자와 퇴직일자를 입력하면 재직일수를 알 수 있다. 여기에 퇴직 전 3개월간 기본급과 기타수당을 입력하고 연간 상여금과 연차수당 등을 입력하면 예상 퇴직금이 산출된다. 계산 값은 5인 이상 사업장을 기준으로 퇴적 전 3개월 치 임금을 고려해 나오는 것이다.

다만 퇴직금 계산기는 평균임금의 산정 방식에 따라 총액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비만도 계산기

신체질량지수인 BMI(Body Mass Index)에 근거해 내 몸의 비만도를 알려주는 기능이다. BMI지수를 구하는 식은 ‘몸무게(kg) ÷ (신장(m) × 신장(m))’이다.

해당 수식에 따라 산출된 값이 18.5 이하면 저체중, 18.5~23은 정상, 23~25는 과체중, 25~30은 비만, 30이상은 고도비만으로 분류된다.

▶기념일 계산기

계산하기 번거로운 특정 기념일도 포털 사이트 네이버를 이용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기념일 계산기 창에 기준이 되는 날짜를 입력한 후, 해당 일자를 기준으로 기념일이나 디데이(D-day) 등을 구할 수 있다.

연인이 있는 경우라면 100일, 200일 등 의미 있는 날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며, 원하는 날짜까지 며칠이 남았는지도 자동으로 계산을 해준다.

또한 네이버 달력 정보를 통해 양·음력변환, 전역일 계산, 만 나이 계산 등 역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이자 계산기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제공하는 이자 계산기를 활용하면 적금과 예금 이자부터 세금 우대혜택을 적용한 금액까지 빠르고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먼저 적금과 예금 중 유형을 선택하고 월 적금액과 연이율을 입력하면 곧바로 자신에게 적용되는 이자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해당 이자 계산기로 비과세와 세금우대 계산도 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학점 계산기

과목, 점수, 학점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평균값인 학점을 계산하주는 기능이다. 해당 계산기에서 4.5 만점과 4.3 만점 유형 중 자신의 학교의 학점 기준에 맞게 유형을 선택한다.

학점 기준을 선택한 후 점수와 학점 등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학점을 계산해준다.

idsoft3@reviewstar.net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