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수업 재개한 초·중학교 방문.."메르스는 중동식 독감"

오환희 2015. 6. 16. 20: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동식 독감

중동식 독감

박근혜 대통령이 메르스 확산으로 휴업 했다가 어제부터 수업을 재개한 서울 대모초등학교와 서울여자중학교를 각각 방문했다.

16일 KBS의 보도에 따르면 박근혜 대통령은 먼저 서울 삼성병원 인근의 대모초교를 찾아 메르스는 중동식 독감 같은 것으로 처음 겪는 것이라 혼란스러웠지만 손씻기 등 건강 습관을 잘 지키면 무서워할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다.

또 그동안 휴업은 불가피했지만 세계보건기구가 수업을 해도 된다고 권고했다면서 철저한 예방 조치를 전제로 수업을 하는 것이니 학교와 지역 보건소가 연계해 예방에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특히 정부가 선도적으로 정보를 공개해 정부 발표가 사실이라고 믿게 하겠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자유학기제 시범학교인 서울여중을 방문해 자유학기제의 여러 좋은 프로그램들이 메르스 때문에 취소돼 안타깝다며 메르스가 종식돼 계획했던 것을 다시 할 수 있도록 정부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대통령으로서 학생들 각자가 갖고 있는 꿈과 끼를 활짝 피울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우리 교육이 학생들의 창의성을 발휘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의 학교 방문은 학교 수업 재개와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해준 교직원과 보건소 직원 등을 격려하고, 막연한 불안감에 위축되지 말고 정상적인 수업과 교육 활동에 임해달라고 당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포츠조선닷컴>

중동식 독감 중동식 독감 중동식 독감 중동식 독감

[ ☞ 할리우드 여신들의 눈부신 몸매 '디바'] [ ☞ 중국인이 읽는 한류 뉴스 '올댓스타']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탈옥범, 교도관 유혹…성관계로 이용

팬티 벗고 귀가하는 수상한 남편…이유가?

'양대창집 딸' 박신혜, 직접 서빙-양대창 굽기

이시영, 파격 누드화보 '적나라한 몸매 노출'

통영 바다에 빠진 승용차서 발견된 유골…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어벤져스' 아이언맨의 '건강팔찌', 100개 한정 판매!

가격파괴 도전! 울트라 UHD 49형 LED TV 50만원대!

남성의 정력! '힘' 파워! 하루'한알'로...'7일간 무료체험'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