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동성결혼 합법화.."미국 어디서나 결혼할 권리 있다"

2015. 6. 28. 17: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동성결혼 합헌 [사진 중앙포토]

'미국 동성결혼 합법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연방대법원의 동성결혼 합헌 결정을 반겨 화제다.

미국 대법원은 26일(현지시간) 동성 커플은 미국 어느 곳에서나 결혼할 권리를 갖는다고 판결했다.

미국은 현재 36개 주와 컬럼비아 특별구에서 동성 커플이 결혼을 할 수 있지만 대법원의 이날 판결로 남부와 중서부 나머지 14개 주도 동성 결혼이 법적으로 허용된다. 이에 따라 미 50개 주 전역에서 동성 결혼이 허용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미국 동성결혼 합법화...대법관 9명 중 5명 찬성 뉴욕타임스 CNN 등 미 언론들은 이날 동성 결혼 금지 위헌 여부를 묻는 판결에서 대법관 9명 가운데 5명의 찬성(4명 반대)으로 동성 결혼을 금지하는 것을 위헌이라고 판결했으며 현재 동성 결혼을 허용하지 않고 있는 지역에서는 강제로 막는 것을 중단해야 한다고 밝힌 상황이다.

앤서니 케네디 대법관은 “어떤 결합도 결혼보다 더 심오할 순 없다”며 “대중이 동성 결혼을 받아들일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발표한 성명을 통해 “지난 수년간, 심지어는 수십 년간 변화를 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기도해온 당사자와 지지자들의 승리이자 미국의 승리”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은 여러분이 자신의 운명을 써 나가는 그런 곳이다. 우리는 미국을 좀 더 완벽하게 만들었다”라며 “미국은 이번 결정을 자랑스러워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미국 동성결혼 합법화...오바마 짐 오버게펠에게 전화 "축하" 오바마 대통령은 이 재판의 원고이자 게이인 짐 오버게펠에게 전화를 걸어 대법원의 결정을 축하하기도 했다. 오바마는 “축하의 말을 전한다. 이 사안에 대한 당신의 리더십이 미국에 변화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동성결혼 합법화'에 대해 누리꾼들은 "'미국 동성결혼 합법화'...역시 미국이네" "'미국 동성결혼 합법화'...오바마 멋지다" "'미국 동성결혼 합법화'....다 찬성은 아닐 듯" 등의 반영을 보였다.

'미국 동성결혼 합법화'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중앙포토] ‘미국 동성결혼 합법화'

메르스 치료물질 K-22, 효과는 탁월한데…

"정신 똑바로 차려" 고3 딸, 메르스 걸린 암투병 엄마에…

가장 말 안 통하는 사람 아버지…2030자녀 심각

여배우 부동산 랭킹, 2위 김희애 264억원…1위는

레이싱걸 한소울 '문방구 노출 영상' 아찔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