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여명 앗아간 필리핀 선박사고, 구명조끼 없이 과적.. '인재'에 무게

문혜원 기자 2015. 7. 3. 14: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선박사고' /사진=뉴시스(AP제공)

'필리핀 선박사고'

60여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필리핀 선박사고가 인재일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AFP와 필리핀 현지언론은 2일(현지시간) 오후 12시30분쯤 필리핀 중부 오르모크 앞바다에서 발생한 여객선 전복사고 당시 폭풍이나 강한 풍랑은 없었다고 밝혔다. 당시 흐린 날씨였지만 운항이 위험할 정도는 아니었다는 분석에 따라 인재에 무게를 두고 있다.

생존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배가 출항 전 구명조끼도 받지 못했고 건축자재 등 짐이 많이 실려 있었다.

한 생존자는 "순식간에 배가 뒤집혀 뛰어내릴 틈도 없었다"고 전했다.

사고 여객선에는 승객 173명, 승무원 16명 등 총 189명이 타고 있었으며, 현재까지 파악된 사망자는 36명, 실종자는 26명이다.

제9호 태풍 찬홈 한반도 북상중, 순간풍속 32m/s '싹쓸바람' 위력은? 돼지고기·닭, 왜 비싼가 했더니…"알고 보니 담합" 전주한옥마을, 경관 해친다고 '꼬치구이점' 퇴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잔혹한 IS, 이번엔 복원 안되는 '팔미라 사자상' 파괴 변희재 트위터 "유승민당으로 개편하는 게 어떨까요"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

창업정보의 모든 것

문혜원 기자 gissel@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