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한국경제

국민연금 EDI 신규 가입 이벤트

입력 2015. 07. 14. 08:43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8월 14일까지 신규 이용 사업장 대상 감사 이벤트 실시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김남익)는 오는 8월 14일까지 국민연금 EDI 서비스를 신규로 이용하는 사업장 및 업무대행기관(공인회계사, 세무사, 공인노무사)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국민연금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전자문서교환) 서비스는 유선과 팩스, 우편, 방문을 대신하는 전자민원서비스로 인터넷이 가능하고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150명을 추첨해 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한다.당첨자는 8월 25일 국민연금 EDI 홈페이지(https://edi.nps.or.kr)를 통해 발표한다.

신규 이용을 원하는 사업장은 국민연금 EDI 홈페이지(https://edi.nps.or.kr)에 접속해 보건복지부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로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이용가능하다.

업무대행기관은 국민연금공단 관할 지사에 업무대행기관 지정을 신청하고, 지정 승인 후 업무대행 기관 공인인증서로 국민연금 EDI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국민연금 EDI 서비스를 통해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4대보험 공통신고 업무(입사, 퇴사 등), 국민연금 고유신고 업무(내용변경, 납부예외 등) 등이다.국민연금공단이 제공하는 업무관련 통지문서 및 국민연금 관련 유익한 정보자료도 받아 볼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 국민연금 EDI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사업장이 편리하게 4대보험 신고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s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