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미남지도] 내 오빠의 집은 어디인가

안이슬 입력 2015. 9. 16. 09:16 수정 2015. 9. 16. 09: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이슬 기자]세상은 넓고 미남은 많다더라. 좁은 반도 땅에도 물론 미남은 많을 터인데, 내 주위에는 왜 보이지 않을까. 대체 미남은 어디에? 그래서 뜬금없이 준비했다. 전국미남지도, 내 오빠의 집은 어디인가.

# 분류기준

1. 현 거주지가 아닌 태어나 자란 지역을 기준으로 한다.

2. 이 지도의 '미남'은 필자의 미남관을 기준으로 한다.

3. 태어난 지역은 A지만 배우 혹은 가수 스스로 B지역을 고향이라고 밝힌 경우에는 B지역을 출신지로 했다.

장동건, 정우성, 송승헌, 이정재, 김수현, 김우빈, 지성, 박유천, 주원, 지진희, 여진구, 하정우(각 행 왼쪽부터)

# 절대 강자 서울

장동건 정우성 소지섭 송승헌 이정재 지성 주지훈 김수현 김우빈 주원 여진구 주지훈 성준 안재현 탑 박유천 하정우 이정재 지진희 신성록 조현재 이동건 이원근 찬열 수호

헉헉...많기도 하여라. 역시 인구 1000만 명 수도 서울의 위엄. 정우성, 장동건 등 정통파 미남부터 안재현, 성준과 같은 라이징스타, 엑소의 찬열, 수호 등 아이돌도 포함되어 있다. 이들 중 지성은 서울에서 태어나 여수에서 학창시절을 보냈고, 김우빈은 전주에서 학창시절을 보냈다.

이종석, 차승원, 서강준, 유승호, 박서준, 비스트 윤두준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 춘추전국 수도권 (인천, 경기)

이종석 박서준 서강준 이현우 차승원 이동욱 이준 김무열 윤상현 유승호 시우민 디오 윤두준 육성재 민호

워낙 도시가 많은 만큼 수도권도 선전. 이종석은 용인, 서강준은 군포, 김무열은 광명, 윤상현은 파주 출신이다. 차승원은 안양, 박서준은 부천, 이준은 성남이 고향. 이동욱은 출생지는 아니지만 인생 대부분을 보낸 의정부를 고향으로 생각하고 있기에 수도권 미남에 포함됐다.

경기도 미남군 중 눈에 띄는 특징은 아이돌이 대거 포함되어 있다는 것. 엑소 시우민은 남양주, 디오는 고양 일산 출신이다. 비스트의 윤두준도 학창시절을 고양에서 보내 수도권 남자로 분류했다. 비투비 대표미남 육성재는 수원, 샤이니 민호는 인천이 배출한 스타다.

강동원, 이준기, 장혁, 박해진, 제국의아이들 임시완, 공유(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 부산사나이들

강동원 이준기 장혁 박해진 남주혁 공유 임시완 이종현 정용화 김혜성 강하늘

부산에는 영험한 기운이라도 흐르는 걸까. 국민참치 강동원부터 신예 남주혁까지 참으로 많은 부산사나이들이 여심을 홀렸다. 정용화의 경우 서울에서 태어났지만 어린시절부터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낸 부산을 고향으로 여기는 연유로 부산남자로 분류했다.

서인국, 오상진, 이민기, 유연석(왼쪽부터)

# 경남, 울산 대표 미남

울산: 오상진 서인국

경남: 이민기 유연석

울산은 지적 매력 넘치는 오상진과 만능엔터테이너 서인국의 고향. 이민기는 송강호와 더불어 대표적인 김해 출신 스타다. 유연석은 서울에서 태어나 학창시절을 진주에서 보내고 다시 상경한 케이스. 스스로 고향을 진주라 여긴다기에 경남 남자로 분류했다.

유아인(왼쪽), 박기웅

# 적지만 알찬 대구, 경북

대구: 유아인

경북: 박기웅

대구, 경북 출신 미남스타, 수는 많지 않지만 알차다. 요즘 대세 유아인은 대구 출신, 박기웅은 안동의 자랑이다.

현빈, 손호준, 동방신기 유노윤호, 엑소 카이, 비스트 이기광, 윤시윤(왼쪽위부터 시계방향)

# 광주, 전남의 아들들

광주: 현빈 손호준 유노윤호 고주원

전남: 카이 김진우 윤시윤 이기광

광주의 아들들도 반짝반짝하다. 현빈은 어린시절을 광주에서 보냈고, 고주원도 고등학교까지 광주에서 졸업했다. 손호준과 유노윤호는 같은 광주출신으로 서울에서 함께 동고동락한 사이.

엑소 카이와 윤시윤은 순천, 이기광은 나주 출신이다. 위너의 김진우는 섬소년으로도 유명. 어린시절을 전라남도 신안군 임자면에서 보냈다.

# 하지만~없죠오~ 전북, 전주

이장우

참으로 이상한 일이다. 태연, 소이현, 장신영 등 미녀스타들은 꽤 있는 전북, 전주지역임에도 어찌된 영문인지 미남스타는 찾아보기 힘들었다.(물론 '미남'으로 분류하지 않은 연예인들은 꽤 있다). 전주 출신 이장우 홀로 고군분투.

원빈, 슈퍼주니어 김희철, 연우진, 김래원(왼쪽부터)

# 원빈이 다 했잖아요 강원도

정선의 자랑 원빈이 속해있는 강원도. 횡성이 고향임을 자주 언급하는 슈퍼주니어 김희철도 대표 강원도 미남이다. 김래원과 연우진은 강릉출신. 타 지역에 비해 인구가 적음에도 선전했다.

이진욱, 장근석, 고수, 송중기, 권상우, 김재중(왼쪽위부터 시계방향)

# 신흥강자 충청, 대전

충북 : 이진욱 장근석 이이경

충남 : 김재중 고수

대전 : 권상우 송중기

남희석, 장동민, 임하룡, 이영자, 최양락 등 코미디언들이 강세를 보이는 충청도, 미남스타들도 상당히 배출했다. 청주 미남 이진욱과 단양 미남 장근석은 대표적인 충북스타. 라이징스타 이이경도 충북 청주 출신이다. 충청남도는 이만하면 일당백. 조각미남 고수는 논산, JYJ의 김재중은 공주의 아들이다.

룩희아빠 권상우와 밀크남 송중기는 모두 대전남자. '미남' 타이틀과는 별개로 신승훈, 박지헌, 김경록, 박지민, 박해미 등 꿀성대 스타들이 많다는 것도 대전의 특징.

안이슬기자 drunken07@news-ade.com※ 위 기사는 외부 기획 취재로 작성됐습니다.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