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에일리, 글로벌 이모티콘 '지지보이스' 캐릭터로

중기협력팀 배병욱 기자 2015. 9. 24. 17: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배병욱 기자] ㈜엠아이인터랙티브(MI Interactive)가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진아엔터테인먼트·YMC엔터테인먼트·DSP미디어와 함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지지보이스'(ZiZi Voice)를 성황리에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

지지보이스는 애니콘(움직이는 이모티콘)에 자신의 목소리를 담아서 상대방에서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주고받을 수 있다. 음성 보정 기능을 탑재, 선명한 녹음이 가능하다.

특히 다수의 연예인을 3D 캐릭터로 애니콘화했다는 게 특징이다. 이루, 에일리, 휘성, 카라, 제시 등이다. 이날 론칭 행사에는 대표 캐릭터이자 인도네시아 홍보 모델로 발탁된 가수 이루와 태진아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루는 "모델로 발탁돼 영광스럽다"며 "얼마나 힘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열심히 홍보해서 큰 성공을 거두는 데 한몫하겠다"고 말했다.

엠아이인터랙티브 관계자는 "지지보이스는 특별한 메시지나 사연을 전달할 때 도움이 되는 친구 같은 애플리케이션"이라며 "음성 변조 기능과 3D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재미 요소가 다양해 10~20대 젊은층에 크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지보이스는 애플 앱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중기협력팀 배병욱 기자 acebb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