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찾은 김무성 "국정교과서, 여론조사로 결정할 문제 아니다"

김승미 기자 입력 2015. 10. 24. 20: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he300]10·28 재보선 지지 유세 나선 金.."역사상 훌륭한 대통령으로 만들겠다"

[머니투데이 김승미 기자] [[the300]10·28 재보선 지지 유세 나선 金…"역사상 훌륭한 대통령으로 만들겠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23일 오후 10·28 재선거가 실시되는 인천 서구 중봉대로 홈플러스 인근을 방문해 문현주 후보 유세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뉴스1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10·28 재보선을 나흘 앞둔 24일 "국정교과서 문제는 투표나 여론조사로 결정할 아니다"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부산 사상구 윤태한 후보의 지원 유세에서 "이것은 여·야간 합의로 법을 바꾸는 문제가 아니고 행정적인 문제"라며 "다음달 5일 확정고시를 해서 결정하면 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현 교과서는 전 세계가 기적이라고 평가하는 대한민국 역사를 정의가 패배하고 기회주의가 득세하면서 태어나선 안 될 나라로 가르치고 있다"며 "분통이 터지지 않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표는 "교과서 채택 과정에 참여하는 학교 교장과 국사선생님, 전교조 선생, 그리고 학교 운영위원회 등 모든 좌파들의 검은 사슬에 묶여서 제대로 올바른 역사교과서를 채택할 수 없게 돼 있다"며 "그래서 검인정 체계 강화라는 최선의 방법이 아니라 차선의 방법 국정화를 채택할 수 밖에 없다"고 강변했다.

김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과 불화설도 일축했다. 김 대표는 부산 진구 부전역에서 열린 김용 시의원 후보 지지 연설에서 "역사에서 가장 훌륭한 대통령으로 만들겠다"며 "박 대통령의 임기 동안 노동 개혁을 포함한 4대 개혁을 반드시 성공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김승미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