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새누리당 예비후보 지지, 누리꾼들 '낯설다'.. 김문수도 참석

문혜원 기자 입력 2016. 1. 25. 07: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장훈 새누리당'

세월호 유가족 단식 농성에 동참하는 등 진보 성향을 보여왔던 가수 김장훈(49)이 돌연 20대 총선 경북 구미을 김찬영(34) 새누리당 예비후보를 공개 지지해 배경에 관심이 모인다.

김장훈은 지난 23일 열린 김 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연예인으로서 선거에 누군가를 지지하는 것은 어렵다. 제대로 알지 못하고 지지하는 것은 쉽지 않다. 하지만 김찬영 예비후보는 누구보다 책임질 자신이 있어 여기에 섰다"고 말했다.

지난해 7월에는 김 후보와 함께 구미 지역 재래시장을 돌며 지지활동에 참여했고 페이스북에 행사 소식을 전하며 김 후보를 "친동생 같은 놈"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이같은 김장훈의 행보에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낯설다'는 반응이 많다. 지난 2014년 세월호 유가족 단식 농성에 동참하는 등의 과거 행적과 발언을 볼 때 그동안의 행보와 반대되는 새누리당을 지지하는 것이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도 참석해 김 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김장훈 새누리당' 가수 김장훈(가운데)이 김찬영 구미지역 예비후보(오른쪽 2번째)를 지지하는 단상에 올랐다. 이 자리에는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맨오른쪽)도 참석했다. /사진=김찬영 후보 블로그
[관련기사]
가락시장 화재, 다닥다닥 붙은 점포로 불 옮겨 붙어 20곳 피해
조경태 '100%룰', 새누리 예비후보들 뿔났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콘서트 4000여명, "사람의 힘" 외쳤다
안철수-이준석 '장외싸움' 가열… "경선부터 통과" vs "당부터 만들라"
[포커스] '우물 안 제왕' GS홈쇼핑의 굴욕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문혜원 기자 gissel@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