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민일보

이재명 "김무성, 일베 조작자료 믿고 '깡' '깡' 거리지 마세요"

김영석 기자 입력 2016. 01. 30. 00:50

기사 도구 모음

이재명 성남시장은 2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청년배당 '깡''깡'하시는 김무성대표님..대통령님 말만 듣지말고 성남 영세상인 목소리도 좀"이라고 적었다.

이 시장은 "청년배당, 산후조리지원, 무상교복은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사업이기도 합니다"라며 "성남에서만 사용가능한, 재래시장, 영세상인들만 취급하는 지역화폐(성남사랑상품권)을 지급해 타지에서 쓰거나 음주가무도박등에 쓸수 없게 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재명 성남시장은 2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청년배당 '깡''깡'하시는 김무성대표님..대통령님 말만 듣지말고 성남 영세상인 목소리도 좀”이라고 적었다.

이 시장은 “청년배당, 산후조리지원, 무상교복은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사업이기도 합니다”라며 “성남에서만 사용가능한, 재래시장, 영세상인들만 취급하는 지역화폐(성남사랑상품권)을 지급해 타지에서 쓰거나 음주가무도박등에 쓸수 없게 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교복도 관내 교복생산자협동조합을 통해 직접 생산공급해서 교복값인하, 수입대체, 지역내 일자리창출을 동시에 이루는 정책이지요”라고 밝혔다.

그는 “상인들과 시민들은 '신의 한수'라고 칭찬이 자자한데, 오로지 국민복지 막겠다는 대통령님 말만 따라 무조건 반대하시나요?”라고 했다.

이 시장은 “일베에서 만든 조작자료 그대로 믿고, 실제 있지도 않은 '깡''깡' 거리시며 성남시 복지정책 방해하는 거 그만해 주세요”라고 했다.

이어 “복지는 공짜가 아닌 세금 내는 국민의 권리이고, 복지국가인 대한민국 헌법상 '국민복지 증진'은 국가의 의무랍니다”라고 했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국민일보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gochung@kmib.co.kr)/전화:02-781-9711

GoodNews paper ⓒ 국민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