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휴온스, 구강청결제 '리스테린' 병의원•약국•치과 유통 시작

이경호 입력 2016.02.05. 15: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휴온스가 세계판매 1위의 구강 청결제 리스테린의 병의원과 치과 및 약국 유통을 시작한다. 휴온스(대표 전재갑)는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유한회사(이하 존슨앤드존슨)으로부터 구강 청결제 리스테린 제품을 공급받아, 이달부터 자체 영업망과 대형 의약품도매업체를 통해 국내 병의원 과 치과 및 약국유통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양사는 지난 2일 판교에 위치한 휴온스 본사에서 계약을 체결했다.

리스테린은 125년 이상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온 세계판매 1위 구강청결제로, 치톨 멘톨 등 네가지 주요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경쟁제품들과는 인지도나 판매율을 압도할 만한 대형품목으로서, 휴온스는 본 제품의 도입으로 큰 폭의 신규매출 발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리스테린은 1987년 미국 치과의사협회(ADA)의 엄격한 기준에 따라 프라그와 잇몸염증 예방감소효과가 있음이 승인된 유일한 구강청결제로, 치은염 예방 및 치석 생성 예방, 충치 예방을 효능으로 칫솔, 치실, 리스테린 3가지를 병행하여 관리할 경우 프라그 감소 효과를 52% 이상 나타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휴온스는 정부 지원의 금연치료 프로그램 시행 시작에 맞춰, 존슨앤드존슨의 금연 보조제 니코레트 껌의 병의원과 치과 및 약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치과용 국소마취제 리도카인을 보유하고 있어, 치과 시장에서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헬스팀 이경호 기자 kjeans21@segye.com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