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HN엔터, '크루세이더퀘스트' 1500만 다운로드 돌파

이수호 기자 입력 2016.04.01. 16: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 중인 '크루세이더퀘스트' © News1

(서울=뉴스1) 이수호 기자 =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500만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서비스 시작 후 1년 4개월만의 성과로 '크루세이더퀘스트'의 인기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돋보인다. 3월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수의 약 80%가 해외에서 이뤄졌으며, 특히 중국, 대만, 싱가포르, 홍콩 등 아시아권에서 인기가 높다.

이는 콘솔 게임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그래픽과 게임성뿐만 아니라 지난해 360, 바이두 등 중국내 7개 로컬마켓에 진출하는 등 적극적인 현지 시장 공략이 주요했다는 평가다.

김상호 NHN엔터테인먼트 퍼블리싱사업부장은 "크루세이더퀘스트가 글로벌 흥행작에 오르기까지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준 유저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 꾸준한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엔터는 오는 30일까지 '크루세이더퀘스트'의 글로벌 1500만 다운로드 돌파 기념 감사이벤트로 기존 유저 및 휴면 계정으로 있다가 다시 게임에 복귀한 유저 모두에게 1500 포인트를 전원 지급한다. 이 포인트는 게임 내에서 원하는 용사나 초월무기를 구매하거나, 개조하는 등 다양한 혜택에 사용할 수 있다.

lsh5998688@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