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현대인의 스마트한 고질병? 거북목 증후군 탈출법

입력 2016.04.09. 10:30 수정 2016.04.09. 16: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마트폰, 컴퓨터 모니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현대인들. 고개는 푹~ 목은 쭉~ 빼는 자세로 인해 거북목 증후군, 목 디스크가 늘고 있다. 현대인의 고질병 거북목 증후군 탈출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스마트폰, 컴퓨터가 거북목 부른다!
거의 하루 종일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이혜진 주부. 인터넷부터 쇼핑이며 금융거래까지 모든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하기 때문에 한번 손에 들었다 하면 좀처럼 내려놓질 못한다. 장시간 스마트폰을 쓸 때마다 두통 손끝 발끝 저림을 호소한 혜진 씨. 병원을 찾은 결과 거북목 증후군을 진단받았다. 스마트폰을 볼 때마다 고개를 푹 숙이는 자세가 결국 거북목을 유발한 것. 스마트폰 외에도 컴퓨터를 사용할 때의 나쁜 자세도 거북목을 불러올 수 있다. 컴퓨터 업무량이 많은 한 디자인 회사 사무실. 장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 일하는 직원들의 자세 진단을 위해 자세전문가가 나섰다! ‘이것’ 하나만 있으면 거북목인지 아닌지를 쉽게 알 수 있다?! 쉽고 간단한 거북목 자가 진단법은?

▶거북목 예방에 좋은 매켄지 운동이란?
나쁜 자세로 인한 거북목은 바른 자세를 취한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하다 보면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쉽지 않은 게 사실. 그래서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해 서서 일하는 스탠딩 데스크를 도입하는 회사도 늘고 있다. 최근엔 거북목 예방에 좋다는 매켄지 운동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앉아서도 할 수 있고 서서도 할 수 있는 매켄지 운동법, 그리고 스마트폰, 컴퓨터를 사용할 때의 바른 자세법은 무엇인지 공개한다!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