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스마트한 고질병? 거북목 증후군 탈출법

2016. 4. 9. 10: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컴퓨터 모니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현대인들. 고개는 푹~ 목은 쭉~ 빼는 자세로 인해 거북목 증후군, 목 디스크가 늘고 있다. 현대인의 고질병 거북목 증후군 탈출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스마트폰, 컴퓨터가 거북목 부른다!
거의 하루 종일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이혜진 주부. 인터넷부터 쇼핑이며 금융거래까지 모든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하기 때문에 한번 손에 들었다 하면 좀처럼 내려놓질 못한다. 장시간 스마트폰을 쓸 때마다 두통 손끝 발끝 저림을 호소한 혜진 씨. 병원을 찾은 결과 거북목 증후군을 진단받았다. 스마트폰을 볼 때마다 고개를 푹 숙이는 자세가 결국 거북목을 유발한 것. 스마트폰 외에도 컴퓨터를 사용할 때의 나쁜 자세도 거북목을 불러올 수 있다. 컴퓨터 업무량이 많은 한 디자인 회사 사무실. 장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 일하는 직원들의 자세 진단을 위해 자세전문가가 나섰다! ‘이것’ 하나만 있으면 거북목인지 아닌지를 쉽게 알 수 있다?! 쉽고 간단한 거북목 자가 진단법은?

▶거북목 예방에 좋은 매켄지 운동이란?
나쁜 자세로 인한 거북목은 바른 자세를 취한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하다 보면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쉽지 않은 게 사실. 그래서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해 서서 일하는 스탠딩 데스크를 도입하는 회사도 늘고 있다. 최근엔 거북목 예방에 좋다는 매켄지 운동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앉아서도 할 수 있고 서서도 할 수 있는 매켄지 운동법, 그리고 스마트폰, 컴퓨터를 사용할 때의 바른 자세법은 무엇인지 공개한다!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