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기에 효과적인 5가지 운동법

문성훈인턴 입력 2016. 10. 6. 16:21 수정 2016. 10. 7. 09: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중앙포토]
한 해외 헬스 트레이너가 회사, 학교 등 의자에 앉아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의 뱃살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운동법을 공개했다.

트레이너 매트 펄패튜아(Matt Perfetuo) 뱃살빼기에 유용한 5가지 자세의 운동법을 추천했다.

거창하게 헬스장에 가지 않더라도 생활 속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들이라 매우 유용해 보인다.

5가지 운동은 다음과 같다.
1. 하이 플랭크: 바닥에 엎드린 후 팔굽혀펴기 동작과 유사하게 두팔을 펴서 플랭크 자세를 잡는다. 15초간 버티는 것을 10회 반복한다.
2. 런지 리치: 앞 발을 내딛으면서 런지 자세를 취하면서 손은 하늘을 향해 올린다. 다리를 번갈아가며 16회 반복한다.
3. 핸즈 업 홉: 허리에 손을 두고 서있는 상태에서 오른발, 왼발, 점프 혹은 왼발 오른발 점프 순으로 진행한다. 점프하면서 손을 머리위로 올린다. 착지 이후 제자리로 돌아온다. 20회 반복한다.
4. 점프 스쿼트: 스쿼트 자세에서 일어나면서 점프를 하고 다시 스쿼트 자세로 돌아간다. 12회 반복한다.
[사진 'LittleThings.com' dailymotion 캡처]
5. 점프 런지: 손을 위로 올린 런지 자세에서 점프를 해서 다리를 바꿔 착지한다. 12회 반복한다.

문성훈 인턴기자 moon.sunghoon@joongang.co.kr

김제동 "국감서 부르면 간다···근데 감당할 준비됐나"

[단독] 링스헬기 순직 아버지 "얼굴보니 싸대기를···"

"바다 안 보인다" 성화에··· 쓰나미 부른 '부산의 맨해튼'

박지원···밖에선 "간첩" 안에선 "혼자 북치고 장구쳐"

'애마부인' 안소영 "재벌가 아들 출산설…몸뿐인 배우"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