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한국 여성 또 '오사카 봉변'..당시 상황 포착

강신후 입력 2016. 10. 18. 21: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와사비 테러'에 '한국인 비하 버스표', '묻지마 폭행'까지. 최근 한 달 사이 일본 오사카에서 벌어진 이른바 '혐한' 사건들입니다. 모두 번화가에서 일어난 일들인데 이번엔 한국인 여성 관광객 2명이 골목길에서까지 일본 청년들에게 봉변을 당했습니다. 당시 상황이 카메라에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강신후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오사카의 유명 관광지, 도톤보리 인근.

우리나라 여성 2명이 동영상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관광객 : 안녕하세요. 오늘은 (10월) 12일이고요. 저희는 OOOO 숙소를 나와서….]

그런데 갑자기 모자를 눌러쓴 남성 등 건장한 일본 청년들이 따라 붙어 욕을 합니다.

[일본 남성 : 한국말이다. 죽어라 한국. (일본 애들이 한국 어쩌고 뭐라는데 무시하고 싶어요.)]

이번엔 가운데 손가락을 들어올리고, 희롱까지 합니다.

[일본 남성들 : X 먹어라. (내 얼굴도 화면에 나와버렸네.) 너 귀엽다. 나도 같이 사진 찍자.]

여성들의 얼굴이 굳어지더니, 더이상 정상적인 촬영은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박모 씨/피해자 : 남자는 4명이었고 키도 컸어요. 뒤에서 욕하니깐 겁도 났죠, 많이… 주변에 아무것도 없거든요.]

공포감에 박 씨 일행은 서둘러 현장을 떴지만, 등 뒤로 일본 청년들의 거친 욕설은 계속됐습니다.

이날은 주 오사카 총영사관이 잇단 혐한 사건에 신변 안전주의보를 내린 상황이었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