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보디 아이콘' 성소의 몸매 비결은?

2016. 10. 28. 10: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형같이 예쁜 얼굴에 건강미 넘치는 몸매는 기본, 국가 대표라 해도 믿을 만한 리듬체조 실력과 360도 공중회전의 넘사벽 시구 실력까지 선보이며 ‘핫 보디 아이콘’에 등극한 우주소녀 성소. 그녀에게서 발견한 핫 보디 시크릿.

 미니드레스 7만9천원 오이쇼. 롤러스케이트 12만7천5백원 롤러디아. 아대, 양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얼마 전 우주소녀의 2집 활동이 마무리됐죠. 이번 시즌 성소의 매력이 많이 알려진 만큼 아쉬운 마음도 클 것 같은데, 어때요?정말 아쉬웠어요. 두 달간 활동했는데 많은 사랑을 받아서인지 1집 때보다 시간이 더 빨리 지나간 것 같아요. 3집 때는 더 오래, 많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성소의 매력이 제대로 발휘된 것은 추석 특집 예능 <아육대>에서였죠. 리듬체조 부문에서 국가 대표 수준의 완벽한 무대를 선보이면서 ‘만능 체육돌’이라는 별명도 얻었어요. 무용을 전공했다고 들었지만 리듬체조 실력까지 갖추고 있을 줄은 몰랐네요.무용은 중국에서 다섯 살 때부터 배웠고, 초등학교 때 어머니의 권유로 리듬체조를 시작했어요. 그때 무용과는 또 다른 리듬체조의 매력에 빠져 선수를 꿈꾸기도 했었죠. 이번 기회에 아마추어지만 리듬체조 실력을 선보일 수 있어 굉장히 기쁘고 즐거웠어요.&nbsp;

어린 시절의 꿈을 한국에서 예능을 통해 이루고 있는 거네요.맞아요. 그래서 요즘 정말 행복해요. 제가 할 수 있는 일도 하고, 하고 싶은 일도 하게 돼 저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인 것 같아요.

성소 하면 떠오르는 또 하나의 키워드가 ‘시구왕’이죠. <내일은 시구왕>에서 360도 공중회전 시구로 모두를 놀라게 했어요. 직접 구상한 포즈인가요?그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됐을 때 어떤 동작을 할까 고민하다가 360도 공중회전을 해보면 좋을 것 같아 하게 됐죠. 그 이후로 야구 경기의 시구 제안을 받아 난생처음으로 진짜 시구를 해봤어요. 요즘도 혼자서 머릿속으로 다양한 시구 아이디어를 떠올려보곤 해요. 기회가 있다면 남들이 하지 않는 특이한 동작을 또 한 번 시도해보려고요.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초보 서퍼인데도 완벽하게 서핑하는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다양한 종목을 문제없이 소화하는 걸 보니 운동신경이 남다른 것 같은데, 실제로 스포츠를 즐기는 편인가요?어렸을 때부터 무용만 해서 몰랐지만 다른 종목의 스포츠를 할 때도 쉽게 적응하고, 흥미가 느껴지더라고요. 앞으로 더 다양한 스포츠에 도전해 배드민턴, 수영 같은 종목도 제대로 배우고 싶어요. 요즘은 스케줄이 바빠 헬스만 하고 있어 아쉬워요.

헬스장에 가면 어떤 운동을 해요?주로 허리 근육과 복근을 강화하는 운동을 해요. 짐볼이나 덤벨을 활용해서 상체 근력을 키우는 운동을 하죠. 허리와 배는 꾸준히 운동을 해주지 않으면 쉽게 근육이 풀리게 되는 것 같아 특히 신경을 많이 쓰고 있어요.

 슬리브리스 톱 4만9천원 나이키. 레깅스 7만9천원 아디다스 러닝. 아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촬영을 시작하기 전에 일자 다리 찢기로 스트레칭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늘 그렇게 일상적으로 스트레칭을 하나요?평소에도 그냥 앉아 있을 때보다 일자 다리 찢기 자세로 있을 때가 더 많은 것 같아요. 숙소에서 TV를 볼 때나 연습실에서 쉴 때도 다리 찢기 자세로 있는 것을 좋아해요. 저에게는 그냥 앉아 있는 것보다 그 자세가 편하게 느껴져요.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지 않으면 몸이 뻣뻣해지고 혈액순환도 잘 안 되는 기분이 들기도 하고요.   

성소의 몸은 정말이지 24시간 운동하고 있는 셈이로군요. 그 덕분인지 몸매가 굉장히 건강하고 탄력적인 느낌이에요. 그야말로 ‘핫 보디’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말이에요. 제 몸매가 좋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는데, 한국에서 그런 칭찬을 받고 굉장히 놀랐어요. 저도 데뷔하기 전에 다이어트 때문에 정말 고민을 많이 했거든요.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체질이라 사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요.

살을 빼야 할 데라고는 도무지 찾아볼 수가 없는데,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니 정말 놀랍네요. 지금도 다이어트 중인가요?물론이죠. 우주소녀 멤버들은 데뷔 초부터 체질 분석을 통해 다이어트 식단만 먹어야 하는 멤버와 자유로운 식단으로 먹을 수 있는 멤버로 분류돼 따로 관리를 했거든요. 밥을 자유롭게 먹을 수 있는 멤버는 은서, 보나, 루다, 여름 이렇게 넷뿐이에요. 물론 저는 다이어트 그룹에 속하고요. 하하. 먹고 나면 곧바로 살이 찌고 잘 붓는 체질이거든요. 그래도 요즘은 스케줄이 늘어나 에너지 소모가 크다 보니 제대로 밥을 챙겨 먹지 않으면 더 스트레스를 받게 돼 하루 한 끼는 든든하게 챙겨 먹으려고 해요. 이제 활동도 마무리하는 시점이니 다시 작심하고 다이어트를 시작해야죠. 

다이어트 플랜이 궁금하네요. 어떤 식으로 조절을 하나요?닭 가슴살, 고구마, 채소, 과일만으로 구성된 식단으로 먹어요. 중간중간 배고플 때는 포만감을 위해 아몬드를 먹고요. 틈틈이 물을 많이 마시고 비타민 C도 복용하면서 매일 체계적으로 헬스 트레이닝을 하죠.

그런 노력을 통해 어떤 몸매를 완성하고 싶나요? 성소가 생각하는 워너비 몸매는 어떤 타입인지 궁금해요.씨스타 보라 언니의 몸매가 저의 워너비 몸매예요. 날씬하고 마른 듯하면서도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이 참 예쁜 것 같아요. 저는 무용을 오랫동안 배웠기 때문에 다리에 근육이 많이 잡히는 체질이거든요. 바지를 입으면 라인이 예쁘게 살지 않는 것 같아 속상한데, 보라 언니는 다리가 되게 가늘면서 라인도 예뻐 정말 부러워요. 저도 그런 몸매를 가질 수 있으면 좋겠네요.

‘성소 is 뭔들’이라는 말까지 생길 만큼 성소의 버라이어티한 도전을 기대하는 이가 많아요. 앞으로는 어떤 도전, 혹은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생각인가요?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저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런닝맨>처럼 건강한 체력을 발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면 더 좋겠죠? 하하.

Editor 김혜미 Hair 조영재 Makeup 배혜랑 Stylist 이한욱 Assistant 이소미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