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미폰 태국국왕 장례식에 높이 50m '수미산' 세운다

입력 2016. 11. 29. 10: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70년간 태국 국왕 자리를 지키며 국민의 존경과 사랑을 받았던 고(故) 푸미폰 아둔야뎃 국왕의 장례식이 성대하게 치러진다고 현지 언론이 29일 보도했다. 이에 따라 왕족 다비식에는 수미산 모양 또는 태국 전통양식 건물 모양의 대형 목조 조형물이 설치되는데, 지난 2008년 치러진 푸미폰 국왕의 누이 갈야니 바다나 공주의 장례식 때는 39m 높이의 수미산 모형이 설치됐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콕=연합뉴스) 김상훈 특파원 = 70년간 태국 국왕 자리를 지키며 국민의 존경과 사랑을 받았던 고(故) 푸미폰 아둔야뎃 국왕의 장례식이 성대하게 치러진다고 현지 언론이 29일 보도했다.

태국 문화부 산하 미술국은 1년간의 애도 기간을 거쳐 내년 10월에 치러질 푸미폰 국왕의 장례식에 사용될 건축물 디자인과 건립 계획을 발표했다.

불교국가인 태국에서 왕족의 장례식은 오랜 애도 기간을 거쳐 불교식 화장으로 마무리되는데, 미술국은 다비식(茶毘式)에 쓰일 건축물 건립을 내년 1월에 시작해 9월에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왕가 사람들의 공식 화장터인 방콕 왕궁 앞 사남 루엉 광장에 설치될 다비식장 중앙에는 '수미산'(우주의 중심에 있다는 상상의 산)을 형상화한 높이 50.49m의 목조 조형물이 들어선다.

또 수미산을 에워싸고 있다는 8개의 큰 산을 형상화한 조형물도 주변에 설치된다. 이 밖에 수미산 초입에 있다는 '힘마판 숲'의 피조물 장식도 추가할 에정이다.

태국에서 왕족은 인간과 함께 사는 신(神)으로 여겨지고 사후에는 수미산으로 돌아가는 것으로 여겨진다.

이에 따라 왕족 다비식에는 수미산 모양 또는 태국 전통양식 건물 모양의 대형 목조 조형물이 설치되는데, 지난 2008년 치러진 푸미폰 국왕의 누이 갈야니 바다나 공주의 장례식 때는 39m 높이의 수미산 모형이 설치됐었다.

아난 추초테 미술국장은 "국왕 다비식 건축물은 불교의 세계관과 국왕이 반신(半神)이라는 믿음에 기반을 두고 디자인됐다"고 설명했다.

meolakim@yna.co.kr

☞ "알바 시켜줄게" 30대 성추행범, 수사 중 또 성폭행
☞ "대일본제국 교과서인가…교육부 폐지 불가피"
☞ 'SNL' 성추행 논란 계속…이세영 "다시 사죄"
☞ 마트서 돈 훔치려던 외국인…'끓는 물' 뿌리자 화들짝 도주
☞ "학교급식 반찬 중 高나트륨 주공급원은 '어묵'"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