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친박 조원진 "몇백억 자산가들 탈당"..反탄핵 공론화

2016. 12. 22. 17: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계인 조원진 의원은 22일 국회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고, 탈당파를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박 대통령 탄핵안의 문제점을 조목조목 지적해 보수 지지층에 대응 논리를 제시하는 동시에 비박계의 탈당 명분을 허물어 추가 탈당을 사전에 차단하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탄핵사유 국민 공청회' 국회서 개최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류미나 기자 = 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계인 조원진 의원은 22일 국회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고, 탈당파를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박 대통령 탄핵안의 문제점을 조목조목 지적해 보수 지지층에 대응 논리를 제시하는 동시에 비박계의 탈당 명분을 허물어 추가 탈당을 사전에 차단하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조 의원은 '대통령 탄핵 사유에 관한 국민 대(大)공청회'라는 이름으로 열린 토론회에서 "탄핵의 절차는 법과 원칙에 따라 하는 게 맞다"면서 "단지 정치적 이념, 혹은 대통령 선거가 가까이 있기 때문에 어떤 집단의, 어떤 사람의 권력욕에 의해 여론 재판으로 가는 것은 안된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이어 "당 지도부는 정우택 원내대표가 당선되자마자 사퇴하고, 친박 해체 선언도 했다"면서 "그러나 몇몇 사람들이 모여서 탈당했는데 과연 정의롭고, 명분이 있느냐"고 반문했다.

조 의원은 "탈당한 사람들 명단을 보면 당내에서 재산 서열 1번부터 10번까지 속한 사람들로서 몇 백억원씩 가진 사람들도 있다"면서 "또 자기 아버지들이 국회의원 했던 사람들, 재벌의 아들 등이 나갔다"고 비판했다.

조 의원은 또 "새누리당이 웰빙 정당이라고 하는데 그런 분들이 선도 주자로 다 나갔다"면서 "야당과 싸울 때 말 한마디 안하던 사람들이 야당 압력에 의해서 나갔는데 용서할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그러자 청중 사이에서 "간신 유승민, 배신자들 척결하라!", "잘 나갔다" 등 호응하는 목소리가 터져 나오기도 했다.

조 의원은 "재창당 이상으로 새누리당을 바꿔서 여러분들에게 평가를 받고, 다음 대선에도 평가를 받겠다"면서 "양심을 가진 헌법재판관이 있기 때문에 대통령 탄핵이 쉽게 되지 않으리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토론회를 공동 주관한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 서경석 집행위원장은 "최순실과의 관계가 공사가 구분이 안 돼서 맹비난은 할 수 있지만 탄핵 사유가 되느냐"면서 "미르, K스포츠재단은 정상적인 국가 경영의 일환이고 역대 대통령이 모두 그런 일을 해왔다"고 설명했다.

토론회에서는 '탄핵소추의 위헌성'(도태우 변호사), '탄핵 사태로 본 한국 자유민주주의의 위기'(차기환 변호사), '탄핵찬성 입장에 대한 분석'(배승희 변호사), '태블릿PC의 진실'(변희재 전 대표) 등의 주제 발표도 이뤄졌다.

aayyss@yna.co.kr

☞ 대학 교수가 "위안부, 일본만의 책임은 아냐" 망언
☞ 조여옥 前 靑간호장교 "朴대통령 필러·리프트 시술안해"
☞ 中企 대표 아들 '기내 난동'에 온라인서 "불매운동"
☞ "이완용"ㆍ"미꾸라지" 험구 오가며 이완영 거취 논란
☞ 재벌2세, 새 살림 차려 아내에 이혼소송 냈다가 패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