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9일 평창올림픽 G-1년..'30년만의 올림픽' 분위기 띄우기

2017. 1. 9. 07: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꼭 1년 남겨놓게 되는 2월 9일을 기점으로 대대적인 홍보전이 시작된다.

9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88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찾아온 올림픽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G-1년' 전후 약 열흘간 서울 도심과 강릉·정선·평창 등 강원도 일대에서 60여가지의 홍보 및 문화예술행사가 진행된다.

평창올림픽 홍보를 맡은 문체부 관계자는 9일 "올림픽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G-1년'을 놓쳐서는 안될 기회로 보고 힘을 모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화봉·유니폼 공개..입장권 판매도 개시..각종 문화예술 행사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꼭 1년 남겨놓게 되는 2월 9일을 기점으로 대대적인 홍보전이 시작된다.

9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88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찾아온 올림픽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G-1년' 전후 약 열흘간 서울 도심과 강릉·정선·평창 등 강원도 일대에서 60여가지의 홍보 및 문화예술행사가 진행된다.

2월 9일에는 평창올림픽 준비완료를 선언하는 카운트다운을 비롯한 공식 기념행사가 평창올림픽준비위원회 주관으로 강릉 하키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때 성화봉과 유니폼이 정식으로 공개되고 입장권 판매도 개시된다.

앞서 8일에는 서울 시청광장에서 카운트다운 시계탑 제막식이 있다. 7일에는 평창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전통예술 행사와 클래식 음악회(예술의전당), 민간단체가 주도하는 10여 개의 사진전, 음악회, 플래시몹 등이 열린다.

아울러 대관령 눈꽃축제(3~12일), 세계 불꽃 경연대회(11일), 강릉 겨울문화 페스티벌(14~19일), 평창 겨울음악제(15~19일), 'K-드라마 in 평창' 페스티벌(18일) 등의 행사가 열린다.

2016년 11월 26일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에서 열린 국제스키연맹(FIS) 스노보드 월드컵 빅 에어여자 결선에서 우승을 차지한 오스트리아 안나 가서의 기술 모습[연합뉴스 자료사진]

새해 업무보고에서 평창올림픽 준비를 올해 최우선 과제로 내건 문체부는 올림픽 분위기 '붐업'(Boom-Up)에 사활을 걸었다.

문화예술·콘텐츠·관광 사업을 올림픽과 연계하기 위한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지원단'을 장관 직속으로 신설했다. 범정부 차원 홍보전략협의회도 11일 발족해 문체부 제2차관과 국민소통실장 주재로 운영한다.

정부는 평창올림픽을 2002년 한일월드컵처럼 국민의 힘을 통합하고 자긍심을 되찾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고자 '이제는 평창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만들어 스티커, 포스터, 백드롭, 배너 형태로 배포하고 있다.

평창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를 활용한 홍보활동도 본격화했다.

인구 4만 남짓의 평창에서 성공적으로 올림픽을 치르기 위해 필수적인 자원봉사자 모집은 면접과 언어 심사를 거쳐 2월말 마무리된다.

지난해 6월 시작한 모집에서 안내(9천700명), 경기(2천700명), 미디어(1천600명) 등 7개 분야 총 2만2천400명을 뽑을 예정으로 국내외에서 9만 명이 넘는 자원자가 몰렸다.

평창올림픽 홍보를 맡은 문체부 관계자는 9일 "올림픽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G-1년'을 놓쳐서는 안될 기회로 보고 힘을 모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2016년 12월14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경기장인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여자 국가대표 쇼트트랙 선수들이 훈련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강릉 올림픽 파크…환상 설경 동해안 지역에 폭설이 내린 2016년 12월 28일 강릉 2018년 동계 올림픽 경기장이 들어선 올림픽 파크 설경이 한 폭의 그림이다. [강릉시 제공=연합뉴스]

chaehee@yna.co.kr

☞ 유아 세례 중 "으앙"…교황 "괜찮으니 모유 수유하세요"
☞ 문재인 전 대표 차량 구미시청서 시위 시민에 한때 가로막혀
☞ 아베 "10억엔 냈다…소녀상, 한국이 성의 보여야"
☞ 우병우 처가 소유 골프장 불…"방화 가능성 작아"
☞ "배가 고파서…" 카드 훔쳐 먹을 것 산 스무살 청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