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머니투데이

"늦게까지 어린이집 운영"..17일부터 정보 공개

세종=정현수 기자 입력 2017. 01. 10. 16:36

기사 도구 모음

이달 17일부터 오후 6시 이후에 종일반을 운영하는 어린이집 정보가 공개된다.

보건복지부는 종일반을 운영하는 어린이집 정보를 담은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0일 밝혔다.

복지부는 이달 13일까지 시스템을 구축해 17일부터 오후 6시 이후 운영되는 종일반 정보를 부모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모범사례로 선정된 어린이집은 오후 6시 이후 2개 반 이상을 운영하고 발달상황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18시 이후 종일반 운영하는 어린이집 정보 '복지로' 등에서 확인 가능

[머니투데이 세종=정현수 기자] [18시 이후 종일반 운영하는 어린이집 정보 '복지로' 등에서 확인 가능]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산업은행 어린이집 전경 /사진제공=보건복지부

이달 17일부터 오후 6시 이후에 종일반을 운영하는 어린이집 정보가 공개된다.

보건복지부는 종일반을 운영하는 어린이집 정보를 담은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0일 밝혔다. 만 2세 이하 영유아는 부모 유형에 따라 어린이집을 맞춤반(6시간)과 종일반(12시간)으로 나눠 이용할 수 있다.

복지부는 이달 13일까지 시스템을 구축해 17일부터 오후 6시 이후 운영되는 종일반 정보를 부모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어린이집은 '어린이집 지원시스템'에 오후 6시 이후 반 구성과 프로그램, 차량운행 여부 등을 입력해야 한다.

부모들은 '아이사랑 포털'과 '복지로'에 해당정보를 확인한 후 어린이집 입소 상담과 신청을 할 수 있다. 시·군·구 차원에서는 어린이집의 실제 운영과 입력 정보를 확인해 입력정보의 신뢰성을 높인다.

한편 복지부는 종일반 모범운영 사례 공모전을 실시해 22개 어린이집을 모범사례로 선정했다. 모범사례로 선정된 어린이집은 오후 6시 이후 2개 반 이상을 운영하고 발달상황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이다.

정진엽 복지부 장관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KDB 어린이집을 방문한 자리에서 "맞벌이 부모 보육 필요에 맞게 양질의 서비스를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종일반 모범운영 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일·가정 양립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정현수 기자 gustn99@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