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9일 대면조사 무산..변호인단 "추후 일정조율" 통보

2017. 2. 8. 16: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근혜 대통령 변호인단은 8일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대통령 대면조사 일정 유출 문제와 관련, 9일 대면조사를 연기하고 추후 일정을 계속 조율하겠다는 입장을 특검에 공식 통보했다.

박 대통령 측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대통령 변호인단이 특검에 9일 대면조사는 하지 않기로 하고, 추후 조사 일정을 계속 조율하겠다는 정리된 입장을 특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변호인단이 특검에 공식통보..'일정유출' 강력항의
"특검, 피의사실 누설하고 수사기록 언론에 통째로 유출"

(서울=연합뉴스) 정윤섭 기자 = 박근혜 대통령 변호인단은 8일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대통령 대면조사 일정 유출 문제와 관련, 9일 대면조사를 연기하고 추후 일정을 계속 조율하겠다는 입장을 특검에 공식 통보했다.

박 대통령 측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대통령 변호인단이 특검에 9일 대면조사는 하지 않기로 하고, 추후 조사 일정을 계속 조율하겠다는 정리된 입장을 특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 측은 전날 한 방송사가 대통령 대면조사 시기를 9일로 못박아 보도하자 '유출' 주체로 특검을 지목하며 격앙된 반응을 보인 바 있다.

이에 따라 대통령 변호인단은 이날 특검에 "특검은 그동안 피의사실을 누설하고 심지어 수사기록이나 증거물을 통째로 언론기관에 유출해왔다"고 특검에 강력한 항의의 뜻을 전달했다고 박 대통령 측이 전했다.

또한, 피의사실 누설의 통로 중 하나로 해당 방송사를 지목하고 이번 대면조사 일정 누설 역시 특검보 중 한 명이 해당 방송에 누설한 것으로 확인됐다는 입장도 특검에 통보했다.

박 대통령 측은 "대통령 변호인단이 그동안 특검의 피의사실 유출로 인한 관계자 명예훼손 등 인권침해 사례와 신뢰할 수 없는 태도에 대해 강력히 항의했다"고 말했다.

jamin74@yna.co.kr

☞ 부산 소녀상에 "일본을 용서한다" 붙인 사람 잡고 보니…
☞ '해부용 시체 두고 인증샷' 의사들 대거 처벌될 듯
☞ '도깨비' 열풍에 놀란 대만 총통 "대만산 드라마 키워라"
☞ '대선 포기'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소록도 조용한 방문
☞ 백두산 호랑이 '금강이' 이송 9일 만에 폐사한 이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