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집회 1박2일 행진"vs "태극기 300만 총동원"

이남의 기자 2017. 2. 25. 13: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근혜 대통령 취임 4주년인 25일 서울 도심에서 촛불집회와 태극기집회가 동시에 열린다.

양측 모두 총동원령 수준으로 참가를 독려해 올해 최대 규모 집회가 예상된다.

이들은 오늘 오후 2시부터 서울 대한문에서 14차 태극기집회를 열고 탄핵 기각과 특검 해체를 주장할 예정이다.

태극기집회 주최 측은 "오늘 집회 참가자를 역대 최대인원이 될 것"이라며 서울광장과 남대문 외에도 을지로와 소공로까지 집회 장소로 신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촛불집회/사진=뉴스1
박근혜 대통령 취임 4주년인 25일 서울 도심에서 촛불집회와 태극기집회가 동시에 열린다.  양측 모두 총동원령 수준으로 참가를 독려해 올해 최대 규모 집회가 예상된다.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이날 17차 촛불집회를 위해 1박2일 행진을 벌였다. 하루 전인 24일 오후 3시부터 서울 강남구 대치동 특검팀 사무실 앞, 정부종합청사와 SK서린빌딩을 지나 청년희망재단을 거쳐 광화문 광장에 도착했다. 

25일 오후 5시부터는 '박근혜 4년 너희들의 세상은 끝났다' 주제로 올해 첫 민중총궐기를 개최하고 오후 6시부터 범국민대회를 진행한다. 가수 박창근 밴드와 허클베리핀, 김원중씨가 무대에 오르고 마술사 이은결씨가 탄핵 마술쇼를 할 예정이다.

행진은 오후 7시30분부터 청와대와 헌재, SK본사·롯데본사 등 세 방면으로 진행된 뒤 오후 9시께 집회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퇴진행동의 촛불집회는 3월1일도 계속된다.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18차 범국민대회를 개최하고 박근혜 퇴진을 외치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 박원순 서울시장이 발언대에 설 예정이다.

퇴진행동 관계자는 "25일 전국 집중 이후에도 탄핵을 위해 3월까지 비상하게 집결해야 한다"며 "박근혜 세력의 반격에 맞서 즉각퇴진과 신속탄핵, 특검연장과 구속을 요구하는 총력 대응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맞서 '탄핵 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운동본부'도 총력전을 예고했다. 이들은 오늘 오후 2시부터 서울 대한문에서 14차 태극기집회를 열고 탄핵 기각과 특검 해체를 주장할 예정이다.

태극기집회 주최 측은 "오늘 집회 참가자를 역대 최대인원이 될 것"이라며 서울광장과 남대문 외에도 을지로와 소공로까지 집회 장소로 신고했다.

경찰은 오늘 촛불과 태극기의 대립에 서울 시청 부근에 차벽을 세워 양 측의 접촉을 막고 212개 중대 1만7000여명을 투입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입술이 빨개요" 현아, 5色 립 메이크업 화보 '시선 강탈'
[주말날씨]포근한 봄 날씨, 오후에는 미세먼지 '나쁨'
자이언티, "볼빨간 사춘기와 함께 작업하면 재미있을 것"
CU 가맹점 ‘운영 탄탄, 매출 쑥쑥’ 주제로 마케팅, 상품, 진열 등 지역별 맞춤형 제안
제철 맞은 플로리다산 자몽, 온라인 퀴즈 이벤트 실시
봄을 맞아 네스카페 허니골드가 당신의 새로운 다짐을 응원합니다!
이영선 행정관 이틀째 소환조사… 오늘 영장청구 결정
뽀드미엘, '젤리 와치' 12종 출시…인체 무해 실리콘 소재 사용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
이남의 기자 namy85@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