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저 대단하죠?' 빵 조각으로 물고기 잡는 견공

입력 2017.03.07. 10:11 수정 2017.03.07. 10:21

빵 조각과 참을성으로 물고기를 잡는 견공 영상이 화제다.

 지난달 23일 유튜브 채널 '1khills'에는 미국 미시시피주 살티요의 한 강에서 촬영된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은 골든 리트리버 종 견공 한 마리가 미끼를 사용해 물고기를 낚는 영리한 모습이 담겨 있다.

빵조각으로 물고기를 유인하기 위한 인내의 시간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신문 TV]

유튜브 영상 캡처


빵 조각과 참을성으로 물고기를 잡는 견공 영상이 화제다.
 
지난달 23일 유튜브 채널 ‘1khills’에는 미국 미시시피주 살티요의 한 강에서 촬영된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은 골든 리트리버 종 견공 한 마리가 미끼를 사용해 물고기를 낚는 영리한 모습이 담겨 있다.
 
영상을 보면, 강에 들어가 있는 견공이 꼼짝 않고 물속을 유심히 쳐다보고 있다. 그런 녀석의 주변에는 빵조각들이 둥둥 떠 있다. 먹고 싶을 만도 한데, 녀석은 미동도 하지 않고 때를 기다린다. 빵조각으로 물고기를 유인하기 위한 인내의 시간이다.


그렇게 침착하게 때를 기다리던 견공은, ‘이때다!’라고 판단했는지, 전광석화와 같이 물속으로 머리를 처박는다. 그리고 물고기 한 마리를 입에 물고 위풍당당 물 밖으로 나온다.
 
이 영리한 강태공 영상은 재미있는 영상들을 소개하는 주킨비디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소개됐다. 주킨비디오 측은 “이 골든 리트리버는 물고기를 잡기 위해 참을성 있게 때를 기다렸다. 그리고 신속한 움직임으로 낚시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사진 영상=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