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포켓몬고' 뜨니, '포켓몬빵' 매출도 쑥쑥

강동완 기자 2017. 3. 11. 18: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의 포켓몬빵이 2016년 11월 출시 이후 올해 1월까지 2백만 봉지 판매됐다.

포켓몬빵의 폭발적인 인기는 최근 불고 있는 '포켓몬스터'의 인기와 무관치 않다.

포켓몬빵은 '포켓몬스터'의 인기 캐릭터 '피카츄,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 등을 빵 패키지에 디자인하여 선보인 제품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포켓몬빵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올해 빵 매출이 10% 이상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의 포켓몬빵이 2016년 11월 출시 이후 올해 1월까지 2백만 봉지 판매됐다.

포켓몬빵의 폭발적인 인기는 최근 불고 있는 ‘포켓몬스터’의 인기와 무관치 않다. 특히 ‘포켓몬고’라는 모바일 게임의 국내 상륙과 함께 뜨거운 이슈를 모았다.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포켓몬스터는 1997년 처음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어 당시 식품, 음료, 캐릭터 산업 등에서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다. 최근에는 ‘포켓코노미’, ‘포세권’ 등 신조어가 유행할 정도로 포켓몬스터의 인기가 다시 살아나는 분위기다.

포켓몬빵은 ‘포켓몬스터’의 인기 캐릭터 ‘피카츄,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 등을 빵 패키지에 디자인하여 선보인 제품이다. 포켓몬빵은 블루베리, 딸기, 초코, 슈크림 등 다양한 맛과 케이크, 페이스트리, 롤, 샌드 등 여러 종류의 빵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 포켓몬빵 봉지 속에는 포켓몬스터 캐릭터 스티커가 들어있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포켓몬빵은 현재 ‘고라파덕 블루베리케익’, ‘피카츄의 상큼페스츄리’, ‘이상해 쵸코케익’, ‘파이리의 딸기잼롤’, ‘꼬부기의 소보로샌드’, ‘피카츄 슈크림롤’(CU 전용), ‘파인애플츄’(GS25 전용) 등 7종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포켓몬빵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올해 빵 매출이 10% 이상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롯데제과는 포켓몬 캐릭터를 활용해 빵을 비롯, 껌,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 어떤 브랜드가 참가하나
카페창업 커피베이, 3년 연속 문두스 기업 선정으로 해외 진출 박차!
외식창업, 프랜차이즈 가맹점보다 독립점포 선호 압도적
쥬씨(JUICY), 슈퍼바이저 제도 강화…소비자 만족도 높이는 품질 경영 실천 !
탐앤탐스, 바리스타 교육부터 채용까지 원스톱!
원할머니보쌈·족발 42주년 창립기념일 기념 행사 및 I-First Festival 진행
소비자의 눈을 잡아라 …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목표
굽네치킨, 홍콩, 중국 이어 일본 진출 글로벌 브랜드로 진출 가속!
이디야, 차세대 ‘니트로(Nitro) 커피’전국 가맹점에서 선보여
피자와 뗄 수 없는 타바스코 소스로 중독성 강한 매콤한 맛! '파파존스'에서 만나요
2017 프랜차이즈 서울박람회, 꼭 가봐야할 유망창업아이템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
강동완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