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중 휴대전화 폭발추정" 평택 다세대주택 화재(종합)

2017. 3. 16. 09: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평택의 한 가정집에서 휴대전화 폭발에 의한 것으로 추정되는 불이 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이 집의 한 방에서 난 불은 매트리스와 담요, 벽지, 휴대전화 등을 태우고 양동이에 물을 담아 진화에 나선 A씨에 의해 곧바로 꺼졌다.

A씨는 경찰에서 "아침부터 휴대전화 게임을 하고 있었는데 게임을 켜놓고 화장실에 간 사이 '펑'하는 소리가 들려 나와보니 휴대전화를 올려둔 매트리스에 불이 붙어있었다"고 진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택=연합뉴스) 경기도 평택의 한 가정집에서 휴대전화 폭발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는 불이 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5일 오후 6시 30분께 경기 평택시 팽성읍 근내리의 한 다세대주택 1층 A씨 집에서 불이 났다. A씨는 경찰에서 "아침부터 휴대전화 게임을 하고 있었는데 게임을 켜놓고 화장실에 간 사이 '펑'하는 소리가 들려 나와보니 휴대전화를 올려둔 매트리스에 불이 붙어있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화재 원인을 확인하고자 A씨에게서 휴대전화를 수거, 16일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감정을 의뢰할 예정이다. [경기도재난안전본부 제공 = 연합뉴스 자료사진] kyh@yna.co.kr

(평택=연합뉴스) 최해민 최종호 기자 = 경기도 평택의 한 가정집에서 휴대전화 폭발에 의한 것으로 추정되는 불이 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5일 오후 6시 30분께 경기 평택시 팽성읍 근내리의 한 다세대주택 1층 A씨 집에서 불이 났다.

이 집의 한 방에서 난 불은 매트리스와 담요, 벽지, 휴대전화 등을 태우고 양동이에 물을 담아 진화에 나선 A씨에 의해 곧바로 꺼졌다.

A씨는 경찰에서 "아침부터 휴대전화 게임을 하고 있었는데 게임을 켜놓고 화장실에 간 사이 '펑'하는 소리가 들려 나와보니 휴대전화를 올려둔 매트리스에 불이 붙어있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A씨에게서 휴대전화를 수거, 16일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감정을 의뢰할 예정이다.

소방당국 관계자는 "불이 난 방 안을 눈으로만 봤을 때는 휴대전화 외에 불이 날 요인을 찾을 수 없었다"며 "장시간 게임에 휴대전화가 과열돼 폭발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경찰은 불에 탄 휴대전화 기종에 대해선 "현장감식과 통신사 기록 등을 통해 휴대전화 기종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있어서 지금 단계에선 어떤 모델인지 언급할 수 없다"라며 함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A씨 진술 외에 확인된 사안은 없다"며 "국과수 감정 결과가 나오면 수사 방향을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통상 휴대전화 과열로 인한 화재라면 '펑'하는 폭발보단 '지지직'하면서 천천히 불이 이는 경우가 많다"며 "정확한 화재 원인은 감정 결과를 받아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zorba@yna.co.kr

☞ "나 저 사람 아는데!" 외침서 시작된 '이건희 동영상'
☞ '엄마는 아빠로, 아들은 딸로'…모자는 나란히 성전환 중
☞ 부상·거식증·공황장애…활동 중단 아이돌 속출 왜?
☞ 롯데면세점, 쇼핑백에 롯데 로고 지운 이유는
☞ BBQ "정부에 협조하겠다"…치킨값 인상 사실상 철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