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이채 시인외 40명 '시가 있는 아침' 2집 출판

입력 2017.04.14. 09:37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가 이채 시인외 40명 '시가 있는 아침' 2집을 출판했다고 밝혔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행복이 샘솟는는 도서, 에너지가 넘치는 출판을 지향하는 출판 기업이다.

기쁨충만, 건강다복, 만사대길한 행복에너지를 전국 방방곡곡에 전파하는 사명감으로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여 일하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서편제에 버금가는 영화 제작을 기획하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가 이채 시인외 40명 ‘시가 있는 아침’ 2집을 출판했다고 밝혔다.

흔히 문학이라고 하면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특히나 ‘시(詩)’라고 하는 것은 짧은 몇 줄로 깊은 울림을 주기에 읽거나 쓰기 어렵다는 편견부터 가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문학을 향유할 수 있다는 것은 인간만의 특권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어렵다는 이유로 또는 바쁘다는 이유로 이를 멀리하고 있는 것이 요즘의 현실이다. 때문에 더더욱 ‘시’는 낯선 것, 어려운 것, 즐길 수 없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시가 있는 아침’은 2016년 11월에 이은 2집으로 이전보다 더 풍성해진 시편들과 이야기가 공존하는 시집이다. 전문 작가도, 시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것도 아닌 우리와 비슷한 평범한 사람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하고 있다.

하나하나 읽어 내려갈 때마다 마음속에 이는 잔잔한 파문들이 각박한 세상 속에서 지쳐가고 있던 ‘나’를 새롭게 깨워준다. 또한 누구나 ‘시’라는 매개체를 통해 마음을 열고 상처를 치유 받으며, 또 공감하고 눈물 흘리고 기뻐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은근하게 전달하고 있다.

작가 개개인마다의 특색과 향기를 고스란히 담은 문장들이 때로는 가슴을 울리기도 하고 때로는 미소를 짓게 만들기도 하며 시를 읽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시는 결코 어렵지 않다. 우리의 마음속에도, 비록 밖으로는 꺼내 보이지 못했을지라도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시가 존재하고 있다. 이 책 또한 마찬가지다. 저마다의 이야기를 이슬처럼 머금고 찬란하게 빛나는 시편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힘든 세상살이에 지친 이들에게 ‘시가 있는 아침’이 한줄기 희망과 아침 햇살과 같은 따뜻함을 전해주기를 기대한다.

저자소개

이채(시인, 법조인)

정기용 이미자 홍주완 홍성식 홍기오 최승미 주종순 정세장 정은옥 임흥윤 이정미 이명순 유삼수 심애경 신경환 사공동 변규리 박수자 박세연 박명자 민송기 문옥희 남광현 김효숙 김혜숙 김진용 김정옥 김영숙 김영숙 김안자 김성례 김상중 김민혜 김동철 김기선 김규원 김경옥 금동건 권복주 공혜련 고금희

목차

축사·4 정기용·11 이미자·14 홍주완·20 홍성식·26 홍기오·31 최승미·40 주종순·47 정세장·50 정은옥·55 임흥윤·58 이정미·64 이명순·71 유삼수·74 심애경·80 신경환·89 사공동·96 변규리·99 박수자·104 박세연·111 박명자·117 민송기·126 문옥희·130 남광현·136 김효숙·142 김혜숙·150 김진용·155 김정옥·160 김영숙·166 김영숙·169 김안자·174 김성례·179 김상중·188 김민혜·195 김동철·199 김기선·204 김규원·211 김경옥·218 금동건·224 권복주·229 공혜련·234 고금희·240 권선복·248

축사

시를 사랑하는 아름다운 분들과 ‘시가 있는 아침’ 공저 2집을 출간하게 되어 한량없이 기쁘고 행복합니다. 정성스런 작품을 출품해주신 참가자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이 책을 접하시는 모든 분들께 이 한마디 꼭 전하고 싶습니다.

“비록 명산에 간직할 책은 못되더라도 장독 덮개로 쓰이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김부식의 삼국사기 진삼국사표 중에서-

이채(시인, 법조인)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개요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행복이 샘솟는는 도서, 에너지가 넘치는 출판을 지향하는 출판 기업이다. 기쁨충만, 건강다복, 만사대길한 행복에너지를 전국 방방곡곡에 전파하는 사명감으로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여 일하고 있다. ‘좋은 책을 만들어 드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베스트셀러 작가나 기업가, 정치인 등 잘 알려진 이들은 물론 글을 처음 써 보는 일반인의 원고까지 꼼꼼히 검토하여 에세이집, 자기계발서, 실용서, 자서전, 회고록, 에세이, 시집, 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서편제에 버금가는 영화 제작을 기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하소설 소리 책 기사 한국교육신문에 게재된 원문을 읽은 후 성원과 지도편달 부탁드린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출처: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