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머니S

국시원 홈페이지, 오늘(19일) 요양보호사 시험 합격자 발표.. 모바일·ARS 확인

김유림 기자 입력 2017. 04. 19. 09:25

기사 도구 모음

국시원 홈페이지를 통해 요양보호사 합격자가 발표됐다.

오늘(19일) 국시원(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홈페이지에서 2017년도 제21회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합격자가 공개됐다.

요양보호사 시험 성적은 합격자 발표일 다음날인 내일(20일) 오전 10시에 확인가능하다.

한편 요양보호사 시험 합격 여부는 국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모바일 페이지도 합격 확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국시원 홈페이지. 요양보호사 시험. /자료=국시원 홈페이지 캡처

국시원 홈페이지를 통해 요양보호사 합격자가 발표됐다. 오늘(19일) 국시원(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홈페이지에서 2017년도 제21회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합격자가 공개됐다.

국시원에 따르면 이번 요양보호사 자격시험에서는 전체 3만8460명의 응시자 가운데 3만4047명이 합격해 88.5%의 합격률을 보였다.

요양보호사 시험 성적은 합격자 발표일 다음날인 내일(20일) 오전 10시에 확인가능하다.

단,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합격이 취소되며, 취소 결정에 이의가 있을 경우 90일 이내에 행정심판청구 또는 행정소송을 제기해야 한다.

한편 요양보호사 시험 합격 여부는 국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모바일 페이지도 합격 확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발표 후 7일 동안은 ARS 전화로도 합격여부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