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국외대 테솔전문교육원, 2017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디지털뉴스팀 입력 2017.05.04. 19: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경향신문]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인철)의 테솔(TESOL) 자격증 과정이 8일부터 15일까지 2017학년도 후기 일반전형 신입생을 모집한다. 면접고사는 21일 실시한다.

한국외대 테솔전문교육원(원장 김현정·이하 외대테솔)은 2003년 개설 이후 현재까지 20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영어교육 전문가를 꿈꾸는 예비 영어교사들로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외대의 영어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내실있는 커리큘럼과 탄탄한 교수진, 그리고 해외 인턴십이 강점으로 꼽힌다.

한국외대에는 학부 과정의 영어대학 및 영어교육과, 대학원 과정의 일반대학원 TESOL학과, 교육대학원 영어교육과·어린이영어교육과, 그리고 TESOL대학원이 설치돼 있다. 외대테솔의 교수진은 교내 학부 및 대학원의 석박사 과정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원어민 교수진으로 구성된다.

한국외대 테솔전문교육원에서 원어민 강사가 강의를 하고 있다. | 외대테솔 제공

현재 국내 테솔자격증 과정에서 유일하게 운영 중인 해외 인턴십 또한 외대테솔 만의 특별한 과정이다. 현재 미국 5개 대학, 캐나다 1개 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매학기 진행되고 있으며 16주간 한국외대에서 배운 이론과 실습을 바탕으로 현지 대학의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이나 캐나다의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현지학생을 가르치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 인턴십 과정 수료생에게는 현지 대학의 테솔 수료증이 추가 발급되는 것 또한 강점이다.

외대테솔은 일반 테솔과정(TESOL)과 어린이를 위한 테솔과정(YL-TESOL)을 운영 중이며 시간대에 따라 주중오전반, 주중오후반, 주말반, 그리고 온오프라인 연계과정 등이 개설돼 있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는 자이며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이번 모집을 위한 입학설명회는 10일과 13일 두 차례에 걸쳐 교내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외대테솔 홈페이지(www.tesol.ac.kr)나 전화(02-2173-3503~4,3557) 또는 e메일(tesol@hufs.ac.kr)로 문의하면 된다.

<디지털뉴스팀>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