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이데일리

"반창고·생리대 지하철 역에서 무료로 이용하세요"

박철근 입력 2017. 05. 10. 06:05

기사 도구 모음

지하철에서 갑자기 반창고나 생리대가 필요한 경우 역사에 비치한 물품보관함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서울 지하철 5~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도철)는 10일 "물품보관함인 해피박스에 반창고, 파스, 생리대 등 비상시에 필요한 물품을 보관하는 '굿닥약국' 전용함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도철, 11일부터 5~8호선 35개 역사서 '굿닥약국' 서비스 개시
해피박스 전용함에 연고·반창고·생리대 비치..무료이용 가능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지하철에서 갑자기 반창고나 생리대가 필요한 경우 역사에 비치한 물품보관함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서울 지하철 5~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도철)는 10일 “물품보관함인 해피박스에 반창고, 파스, 생리대 등 비상시에 필요한 물품을 보관하는 ‘굿닥약국’ 전용함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병원·약국 검색 애플리케이션 ‘굿닥’을 운영하는 케어랩스와 함께 마련한 서비스로 비밀번호를 공개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비밀번호는 해피박스 굿닥약국 함 앞쪽에 표기했으며 모든 역의 비밀번호가 같다.

굿닥약국에 비치하는 물품은 연고, 반창고, 파스, 생리대, 휴지 등으로 주 1회 이상 보충된다. 찾는 물건이 없을 경우 카카오톡(아이디: @goodoc)으로 메시지를 보내 요청하면 보충해 준다. 도철 해피박스 현장 관리자와 굿닥 관련 직원들이 수시로 확인해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굿닥약국을 운영하는 역사(표 참조)는 광화문·영등포구청(5호선), 합정·이태원(6호선), 마들·용마산(7호선), 암사·잠실(8호선) 등 35개 역이다.

최용운 도철 사장직무대행은 “무료 서비스인 만큼 굿닥약국을 이용하시는 시민 여러분의 협조가 꼭 필요하다”라며 “굿닥약국 서비스가 급하게 간단한 약품이나 위생용품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유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 서울도시철도공사)

박철근 (konpol@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