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페북 라이브 업데이트, '영상통화 하듯 친구와 대화·방송 공유'

김시소 입력 2017.05.24. 15:08 수정 2017.05.24. 17:29

페이스북이 라이브 방송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페이스북은 "어떤 사람은 공개 방송 중 지인끼리만 채팅하고 싶어한다"면서 "라이브 채팅 개선을 통해 친구와 더 넓은 커뮤니티에서 감동을 느끼는 동시에 가장 가까운 사람과 직접 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브 위드(Live With)'라고 이름 붙인 합동 방송은 자신이 진행하는 방송 화면에 페이스북 친구 방송 화면을 공유하는 방식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페이스북 합동방송

페이스북이 라이브 방송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방송을 보며 지인과 별도 채팅방을 열어 대화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 방송 중 페이스북 친구 방송을 화면에 끌어와 한 화면에서 함께 방송할 수 있다. 이 경우 시청자에게 영상통화 같은 방송을 제공한다. 두 기능 모두 페이스북 친구 간 상호작용이 더 원활하게 하자는 취지다.

페이스북은 24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페이스북 라이브 기능을 소개했다. 우선 방송 중 채팅 시스템을 공개 채팅 채널과 비공개 채팅 채널로 분리했다.

비공개 채팅은 방송을 시청 중인 친구나 그렇지 않은 친구 모두를 초대해 지인 간 대화를 즐기는 방식이다. 비공개 채팅을 진행하다 공개 채팅으로 돌아갈 수 있다.

페이스북은 “어떤 사람은 공개 방송 중 지인끼리만 채팅하고 싶어한다”면서 “라이브 채팅 개선을 통해 친구와 더 넓은 커뮤니티에서 감동을 느끼는 동시에 가장 가까운 사람과 직접 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브 위드(Live With)'라고 이름 붙인 합동 방송은 자신이 진행하는 방송 화면에 페이스북 친구 방송 화면을 공유하는 방식이다.

시청자는 양쪽 방송을 모두 볼 수 있다. 대화형 방송이나 전문가 초청 등에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원격지로 방송 참여자 폭을 넓힐 수 있다.

페이스북은 “친구를 라이브 비디오에 초대해 같은 장소에 위치하지 않더라도 함께 놀 수 있다”면서 “친구와 대화식으로 화면을 공유하면 시청자도 더 재미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페이스북 라이브 개인간 채팅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

이 시각 추천뉴스

    실시간 주요이슈

    2019.05.27. 16:31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