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머니투데이

한신방협 2차 총회 성황리에 열려

박광수 더리더 기자 입력 2017. 05. 26. 09:33

기사 도구 모음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회장 정창곤)는 2017 제2차 총회를 열고 2분기 경과보고와 함께 언론인 및 문화예술인들의 복지몰 구축 등과 관련하여 협력사와 MOU를 체결하고 언론인 및 복지단체 등에 표창장을 수여했으며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진 수상자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협회회원(방송피디 및 신문기자, 작가와 문화예술인, 기업인 특별회원)을 포함한 원로 언론인들의 생활복지를 구현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한 기업은 쇼핑몰 구축 전문기업 '다빈치스타일'과 플랫폼연동형 홈페이지제작사 '크림컴퍼니' 등 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광수 더리더 기자]MOU체결, 언론인상 및 공로상 시상과 홍보대사 위촉 등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회장 정창곤)는 2017 제2차 총회를 열고 2분기 경과보고와 함께 언론인 및 문화예술인들의 복지몰 구축 등과 관련하여 협력사와 MOU를 체결하고 언론인 및 복지단체 등에 표창장을 수여했으며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진 수상자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협회회원(방송피디 및 신문기자, 작가와 문화예술인, 기업인 특별회원)을 포함한 원로 언론인들의 생활복지를 구현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한 기업은 쇼핑몰 구축 전문기업 ‘다빈치스타일’과 플랫폼연동형 홈페이지제작사 ‘크림컴퍼니’ 등 이다.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 이사진 및 협력사 크림컴퍼니 박인구 대표와 다빈치스타일 김종민 대표가 MOU체결 기념촬영중이다.


언론인 표창과 공로표창은 지난 1차 총회에서 언론인상을 수상한 프라임경제 충청취재본부 최장훈 기자에 이어 올해 2번째 언론인상은 ‘자원봉사 물결운동’ 공익프로그램을 2년여에 걸쳐 제작, 아름다운 사회를 조명한 SBS 김보건PD가 수상했다.

(좌)정창곤 회장, (우)김보건 PD


공로표창은 지난 1차 총회에서 다문화지역을 살기 좋고 안전한 곳으로 바꾸는데 헌신한 공로로 표창을 수상한 한중동포연합회 오성호 회장에 이어 두 번째 공로표창은 어린생명을 구하는데 지속적인 무료수술 등의 의료지원에 앞장선 한류닷컴 이효진 대표가 수상했다.

공로표창을 수상한 한류닷컴 이효진 대표


이날 행사에는 올해 7월 중국에서 열리는 월드미스유니버시티 본선에 출전 예정인 한국대표 권휘 양이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권휘 양은 최근 기부캠페인에 참여하며 소외계층을 위해 앞장서는 행보를 보여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가 추구하는 복지사업에 가장 부합되는 인물인 것으로 알려졌다.

2017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진, 권휘양이 한신방협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 정창곤회장은 맺음말을 통해 “최근 가장 핫한 트랜드가 ‘정의로운 사회’이며 아울러 언론인들과 문화예술인 그리고 뜻있는 기업인들이 어느 때 보다 앞장서서 사회를 정화해 나가야 한다.”고 밝히고 이어“기자들이나 PD들의 정의로운 취재활동에는 협회차원에서 공동취재 등의 방법으로 적극 대응하여 기자가 불필요한 소송 등에 휘말리지 않도록 지원할 방침이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는 더리더(theLeader)에 표출된 기사로 the Leader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고 싶다면? ☞머니투데이 더리더(theLeader) 웹페이지 바로가기
우리시대 리더를 페이스북을 통해 만나보세요~!

박광수 더리더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