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비타민D 투여, 신생아 면역력 강해져"

입력 2017. 5. 29. 10: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임신 중 비타민D 보충제를 복용하면 출산한 아기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킹스 칼리지 런던(KCL)의 캐서린 하우릴로비치 면역학 교수 연구팀이 임신여성 5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 결과 이 같은 사실이 확인됐다고 메디컬 익스프레스가 27일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한성간 기자 = 임신 중 비타민D 보충제를 복용하면 출산한 아기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킹스 칼리지 런던(KCL)의 캐서린 하우릴로비치 면역학 교수 연구팀이 임신여성 5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 결과 이 같은 사실이 확인됐다고 메디컬 익스프레스가 27일 보도했다.

연구팀은 임신 6~9개월 사이에 비타민D의 하루 권장량인 400IU(국제단위) 보충제 또는 4천400IU 고단위 보충제를 무작위로 복용하게 하고 출산 때 탯줄 혈액을 채취, 면역력을 측정했다.

그 결과 감염에 대한 신생아의 1차 방어선인 내재면역(innate immunity)과 장기적인 방어망인 T림프구 반응(T lymphocyte response)이 고단위 비타민D 그룹이 저단위 그룹에 비해 훨씬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두 가지 형태의 면역반응은 감염에 대한 신생아의 방어능력을 높여줄 것이라고 아후릴로비치 박사는 설명했다.

특히 신생아의 강한 면역반응은 천식 위험 감소와 연관이 있는 만큼 장차 호흡기 건강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그는 강조했다.

이 연구결과는 '알레르기·임상 면역학 저널'(Journal of Allergy and Clinical Immunology) 최신호에 실렸다.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skhan@yna.co.kr

☞ 라오스 관광지서 외국인과 어울린 30대 한인 여성 실종
☞ 술집 여종업원이 안만나주자 4년동안 메시지 5천통
☞ 경매 나온 文대통령 물건들…"쓸만한 거 뭐 좀 있나"
☞ "강경화, 친척집 아닌 딸 고교 교장 전셋집에 위장전입"
☞ '한국인으로 안태어나 좋았다'…前 日대사 '혐한서적' 출판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