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중앙일보

[JLOOK] 지금 내게 필요한 물은?

이현정 입력 2017.06.12. 18: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더위에 지친 몸과 몽롱한 정신을 깨우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한 잔의 시원한 물! 다양하게 출시되는 생수 중에서 지금 내 몸에 필요한 물을 찾아봤다.

여전히 정수기 물이 당신이 마시는 유일한 물인가? 워터 소믈리에 고재윤은 “물이 생명을 유지해 준다면 좋은 생수는 건강을 지켜준다”고 말한다. 우리 몸에 다양한 영향을 끼치는 미네랄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으므로, 자신의 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이 함유된 물을 마시는 것은 건강을 지키는 초석. 최근엔 이 물이 음료수를 능가할 만큼 다양한 종류로 출시되고 있다. 알칼리수, 해양 심층수, 천연 탄산수, 산소수, 빙하수…. 그 특징과 맛, 미네랄 함량과 효능도 저마다 다르니 내 건강 상태와 먹는 음식에 따라 적절한 물을 골라 마셔보자.
(사진 왼쪽부터) 피부 미용에 좋은 알칼리수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 안티에이징 워터. 알카라이프는 pH 8.17의 알칼리수로 물맛이 부드럽고 소화에도 도움을 준다.

운동하기 전후엔 해양 심층수 딥스처럼 200m 아래에 있는 깊은 바다에서 채취한 해양 심층수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양수 성분과 비슷해 마시면 체내 흡수가 빠르다.

다이어트에 좋은 칼슘이 풍부한 물 다이어트 중이라면 칼슘과 마그네슘의 함량이 높은 물이 정답. 스파 워터에 함유된 칼슘은 식욕을 억제하고, 마그네슘은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준다.

(사진 왼쪽부터) 애주가에게는 광천수 음주나 흡연을 하는 사람이 산소가 풍부한 물을 마시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 세계 3대 광천수로 인정받고 있는 우리나라 충북 초정리의 초정탄산수가 바로 그런 물.

손발이 찬 사람에게 좋은 천연 탄산수 천연 탄산수를 섭취하면 혈액 내 산소 농도가 높아지고 혈류량이 증가해 수족 냉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미네랄이 풍부한 독일 생수 브랜드 1위인 게롤슈타이너가 이에 적격.

해독 작용이 탁월한 빙하수 이스브레는 만년 빙하가 녹아 지하로 스며든 뒤 암석층에 의해 자연 정화된 순수한 물이다. 활성 수소가 풍부해 체내 노폐물 배출에 탁월하다.

참고 서적 『워터 커뮤니케이션』(고재윤, 세경), 『내 몸을 살리는 물 백과사전』(휴지타 고이치로, 아르고나인)

PHOTOGRAPHER 김한준 EDITOR 이현정 (lee.hyeonjeong@joins.com)

포토&TV

    실시간 주요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