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환절기 감기, 예방하는 방법은?

이송이 입력 2017.09.12. 01:29

환절기가 되면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쉽상이다.

때문에 감기는 예방하는 것이최선이다.

알코올 성분이 60%를 넘는 손 세정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연구 결과, 오메가-3 지방산은 감기와 기도 감염으로부터 폐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한국경제TV 이송이 기자]

환절기가 되면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쉽상이다. 때문에 감기는 예방하는 것이최선이다. 환절기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 손을 잘 씻어라

문손잡이와 운동기구까지 세균이 득실거리는 곳이 도처에 있다. 전문가들이 '감기에 안 걸리려면 손을 잘 씻으라'고 말하는 이유다.

뜨거운 물에 비누를 사용해 20초간 손을 깨끗이 자주 씻어라. 손가락 사이와 손톱 밑도 잘 씻어야 한다. 알코올 성분이 60%를 넘는 손 세정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햇볕을 쬐라

미국 하버드대학 연구팀에 의하면, 비타민D 수치가 가장 낮은 사람들은 가장 높은 사람들에 비해 상기도(윗숨길) 감염 위험이 36%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비타민D는 햇빛 비타민이라고도 불린다. 사람의 피부에 있는 7-디히드로콜레스테롤이라는 성분이 햇볕을 쬐었을 때 비타민D로 전환되기 때문이다.

▲ 부엌을 청결하게 유지하라

접시 닦는 수건을 자주 교체하고 손 닦는 수건으로 접시를 닦아서는 안 된다. 접시를 닦는 스펀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등 주방을 청결하게 해야 한다.

▲ 오메가-3 지방산 섭취를 늘려라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오메가-3 지방산은 면역력을 크게 강화시키는 성분으로 꼽힌다. 연구 결과, 오메가-3 지방산은 감기와 기도 감염으로부터 폐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메가-3 지방산은 주로 등 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데 생선을 잘 못 먹는 사람들은 보충제를 먹어도 좋다.

이송이기자 songyi@wowtv.co.kr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