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부루마블M' 모바일게임 스타어워즈 1위..원스토어 베타게임존 테스트도 돌입

임영택 입력 2017.09.18. 15:20

아이피플스의 모바일게임 '부루마불M'이 한국모바일게임협회(KMGA)와 원스토어,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MOIBA)에서 공동 주최한 '모바일 게임 스타 어워즈'에서 1위로 선정돼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아이피플스 유제정 대표는 "4년간 부루마불 기반의 실시간 전략 보드 게임이라는 한 우물만 파왔는데 서비스가 되기도 전에 큰 상을 받게 돼 감개가 무량하다"며 "올해 4분기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아이피플스의 모바일게임 ‘부루마불M’이 한국모바일게임협회(KMGA)와 원스토어,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MOIBA)에서 공동 주최한 ‘모바일 게임 스타 어워즈’에서 1위로 선정돼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아이피플스 유제정 대표는 “4년간 부루마불 기반의 실시간 전략 보드 게임이라는 한 우물만 파왔는데 서비스가 되기도 전에 큰 상을 받게 돼 감개가 무량하다”며 “올해 4분기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루마불M’은 ‘부루마불’ 보드 게임을 현대식으로 변형해 확장된 게임방식에 스토리, 대전, 도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한 모바일게임이다.

역사적인 영웅을 캐릭터로 삼아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 ‘영웅 소환’ 시스템을 구현했으며 2차 세계대전, 트로이의 목마 등 세계 역사를 소재로 제작된 ‘출발/유적지 이벤트’도 차별점이다. 또 실시간 대전의 누적 승패에 따라서 맵이 결정되는 ‘아레나 시스템’도 갖췄다.

한편 아이피플스는 18일 원스토어 ‘베타게임존’을 통해서 ‘부루마불M’의 테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