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참수부대 대원 모집한다" 일베에 올라온 글 논란

송승현 인턴 2017. 9. 29. 10: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베에 올라왔다 삭제된 문재인 대통령 참수부대 모집 글. 구글을 통해 저장된 페이지 검색이 가능하다. /구글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 베스트'에 문재인 대통령을 암살할 참수부대 참여자를 모집한다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다.

해당 게시글은 일간 베스트 사이트 내 정치 게시판에 지난 28일 오후 4시 24분쯤 올라왔다. '문재인 참수부대 대원 모집 공고한다'는 제목의 글은 문재인 대통령을 암살할 참수부대원을 모집한다며 절대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는 내용을 참여자의 첫째 조건으로 내걸고 있다. 글쓴이는 이어 "좌익세력이 정권을 잡고 대한민국 전체를 세계에 친북으로 알리고 있다"며 "빠른 시일 내에 (문재인 대통령)을 참수 제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5000만(국민)의 생명을 광기 어린 빨갱이 XX에게 맡길 수는 없다"며 "구국을 위해 목숨을 건 정예대원 15명을 모집한다"고 했다. 문재인 대통령에 이어 임종석 비서실장을 암살의 대상으로 지목한 글쓴이는 "참수작전 참가 희망자들은 미군의 북폭과 동시에 움직임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때가 되면 일베가 알려줄 테니 마음의 준비 단단히 하고 있으라"고 덧붙였다.

해당 게시글은 현재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거센 비판의 대상이 됐다. 한 네티즌은 "국가원수 암살 참가자를 모집하다니 완전히 미쳤다"며 대검찰청과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제기한 후 방송사에도 제보했다고 밝혔다. 또 다른 네티즌들은 국가정보원과 경찰 등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게시글은 삭제돼 29일 오전 10시 현재 일간 베스트 사이트 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상태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