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경기도, '2017 공공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 성과발표회 개최

입력 2017.10.17. 15:07

경기도는 14일 용인 아르피아에서 경기도민과 다문화 이주민들이 함께하는 '2017 공공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의 성과발표회 <다재다능>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다문화 200만 시대를 맞아 다문화 서비스 독서동아리 사업 참여 20개 기관에서 다문화 이주민과 내국인들 등 500여 명 참여하였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경기도는 14일 용인 아르피아에서 경기도민과 다문화 이주민들이 함께하는 ‘2017 공공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의 성과발표회 <다재다능>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다문화 200만 시대를 맞아 다문화 서비스 독서동아리 사업 참여 20개 기관에서 다문화 이주민과 내국인들 등 500여 명 참여하였다.

다문화 독서 동아리 성과발표회는 경기 다독다독 축제와 연계하여 추진되었으며 전통춤, 합창, 모국어 노래자랑 등 다문화인들의 동아리 발표 및 축하공연이 진행되었고, (사)미스코리아 녹원회가 ‘다문화 예술 발전기금’으로 300만원을 후원하였다. 또한 부대 행사로는 다문화가족 및 일반 시민이 참여하는 작품 전시 및 체험행사가 진행되었다.

본 사업 주최 기관인 경기도 도서관정책과 이왕수 과장은 “본 사업은 작년에 이어 올해가 2년째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다문화사회로 변화하는 경기도의 현 실태를 반영하고, 다문화에 대한 이해 확대 및 문화적 편견 해소, 다문화를 위한 수요에 맞는 맞춤형 지원사업을 기획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출처:경기도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