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뉴스1

[N주말요리] 우리 가족 영양 듬뿍 ,가을 간식 '피칸 디저트'

김수경 에디터 입력 2017. 10. 21. 08:00

기사 도구 모음

각종 비타민과 엽산, 칼륨, 아연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견과류가 몸에 좋다는 건 잘 알려진 사실이다.

그중 호두와 비슷한 모양의 피칸(pecan)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고품질 단백질 공급원으로, 피칸 자체만으로도 뛰어난 맛을 자랑하지만, 빵, 쿠키, 파이 등 디저트나 각종 요리의 재료로 활용되어 더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견과다.

미국 피칸 협회에서는 영양이 풍부하고 맛도 좋은 피칸 디저트를 누구나 쉽게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각종 비타민과 엽산, 칼륨, 아연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견과류가 몸에 좋다는 건 잘 알려진 사실이다.

그중 호두와 비슷한 모양의 피칸(pecan)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고품질 단백질 공급원으로, 피칸 자체만으로도 뛰어난 맛을 자랑하지만, 빵, 쿠키, 파이 등 디저트나 각종 요리의 재료로 활용되어 더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견과다.

미국 임상 영양학회의 자료에 따르면 피칸은 몸의 신진대사 속도를 높이고, 포만감을 향상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뇌신경계에 필요한 엽산이 호두의 2배로 하루 15개 정도의 피칸을 꾸준히 섭취하면 스트레스가 높은 직장인의 치매나 우울증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미국 피칸 협회에서는 영양이 풍부하고 맛도 좋은 피칸 디저트를 누구나 쉽게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따뜻한 커피와 곁들이면 출출한 오후 간식으로 제격이다.

◇ 아삭아삭 ‘피칸 크런치 파르페’ ▷ 재료 그릭 요구르트(2컵), 꿀(4테이블 스푼), 제철 과일(2컵), 피칸 크런치(1컵)

▷피칸 크런치 재료 피칸(반컵), 슬라이스 아몬드(1컵), 호박씨(1컵), 해바라기씨(1/2컵), 치아시드(1/4컵), 메이플 시럽(6테이블 스푼), 바닐라 추출물(1티스푼), 계핏가루 약간

▷ 만드는 법 ① 큰 그릇에 피칸 크런치 재료를 골고루 잘 섞는다. ② 15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황금 갈색이 될 때까지 10~15분 동안 구워낸 후 차게 식혀 적당히 부순다. ③ 그릭 요구르트와 꿀을 섞은 후 유리병에 슬라이스 한 제철 과일과 번갈아 가며 3~4번 레이어드하고 맨 위에 피칸 크런치를 올린다.

◇ 고소함이 가득 ‘피칸파이’ ▷ 재료 계란(3개), 설탕(1컵), 메이플 시럽(1/2컵), 바닐라 추출물(1티스푼), 녹인 버터(6테이블 스푼), 피칸(20~25개, 절반은 조각낸다), 파이 시트(9인치)

▷ 만드는 법 ① 설탕, 메이플 시럽, 바닐라 추출물, 녹인 버터를 계란과 함께 잘 풀어준 뒤, 조각낸 피칸을 섞는다. ② 파이 틀에 파이 시트를 깔고 ①을 부어 채운 후, 남은 피칸을 상단에 장식한다. ③180℃로 예열해 둔 오븐에 약 40~45분 동안 구워 낸다.

◇ 입안 가득 상큼한 ‘피칸 애플 팬케이크’ ▷ 재료 통밀가루(1컵), 오트밀(3/4컵), 다진 피칸(1/4컵), 베이킹파우더와 베이킹소다 (각 1티스푼), 시나몬 파우더와 소금 (각 1/2티스푼), 계란(1개), 버터밀크(1과 3/4컵), 메이플 시럽과 코코넛 오일(각 2테이블 스푼), 사과(1개)

▷ 만드는 법 ① 밀가루, 오트밀, 다진 피칸, 베이킹파우더, 베이킹소다, 시나몬 파우더, 소금을 잘 섞는다. ② 빈 그릇에 계란, 버터밀크, 메이플 시럽, 코코넛 오일을 넣고 잘 섞은 후 ①과 합친다. ③ 오일을 두른 팬에 슬라이스 사과 2개를 가깝게 붙여 놓고, 중간 불로 약 1분 정도 구운 후 뒤집어서 ②의 팬케이크 반죽을 올린다. ④ 바닥에 갈색빛이 돌면 뒤집어 다 익을 때까지 굽는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