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프라이데이 백배 즐기기

입력 2017. 11. 23. 17:58 수정 2017. 11. 23. 19: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월의 ‘핫’ 이슈! 블랙 프라이데이를 위한 준비를 시작하자

날이면 날마다 오는 기회가 아닙니다. 1년에 한 번 있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위한 네 가지 준비 과정.

 

첫 번째, 날짜 확인!   11월 24일 금요일 2시-25일 토요일 오후 5시그 첫 번째 단계는 단연 날짜 확인이다. 11월 넷째 주 목요일인 미국의 추수감사절 다음날 진행되는 빅 세일은 한국 기준 11월 24일 금요일 2시부터 25일 토요일 오후 5시까지 해당된다. 자칫 날짜를 헷갈려 미리 진행되는 카운트 세일에 제품을 구매하는 우를 범하지 마시길! 블랙 프라이데이를 놓쳤다면 남은 재고를 소진하기 위한 사이버 먼데이 세일 기간을 노려도 좋다. Add  넷째 주 평일에는 카운트다운 세일이 진행되고, 블랙 프라이데이가 종료된 후 이틀 동안은 사이버 먼데이 세일이 기다리고 있다.

두 번째,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미리 파악할 것비자, 마스터 등 제휴사의 카드는 ‘필수’이지만 장기적으로 해외 결제를 하지 않을 경우 카드사에서 자동으로 홀딩을 시키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확인할 것. Add  구매 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카드사에 ‘차지백(Charge-back)’ 서비스를 신청해 놓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세 번째, 쇼핑 리스트 적어 보기

‘그뤠잇’한 소비를 즐기기 위한 1단계. 쇼핑 리스트를 작성해본다. 만일을 대비해 신용 있는 직구 사이트를 위주로 파악하는 것이 좋다. 캐시백, 배송 대행, 통관 번호 등을 준비하는 것도 잊지 말자. 패션 제품의 경우에는 사이즈를, 전자 제품의 경우에는 전압 기준을 미리 확인해 실패 없는 쇼핑을 계획해보자. Add  세액을 계산한 후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또한 전자 제품의 경우 전 세계에서 A/S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자.

네 번째, 블랙 프라이데이에 맞선 국내 쇼핑몰의 가격도 살펴보자 미국의 최대 할인행사에 몰리는 ‘직구’ 고객들을 놓치지 않기 위해 국내 기업들이 나섰다. 

신세계몰 11월 20일 월요일부터 26일 일요일까지

롯데 ‘블랙페스타’ 행사. 17일부터 11월 한달 간 진행된다현대백화점 11월 23일부터 12월 3일까지11번가 11월 20일부터 30일까지. 24일과 27일 양일 오전 11시부터 오후6시까지 진행되는 ‘타임 세일’을 노려볼 것.G마켓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블랙 세일’ 기획전옥션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어메이징 블랙프라이데이’

에디터 최원희 사진 flickr, Getty Images/Imazines, pixaboy, Public Domain Pictures.net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