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암모나이트는 중생대 바다 동물

입력 2018.02.01. 18:33 수정 2018.02.01. 21:09

최근 영국의 한 20대 청년이 개와 해변가를 산책하다 2억년이 전 암모나이트 화석을 발견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암모나이트는 중생대에 번성하였고, 대부분 나선형의 껍데기를 가지고 바다에 살았던 동물로 달팽이와 비슷하게 생겼다.

어떤 지층에서 암모나이트 화석이 발견된다면 그 지층은 중생대 지층일 가능성이 크다.

 암모나이트 화석이 에베레스트 산에서 발견되기도 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헤럴드경제=이명수 기자] 최근 영국의 한 20대 청년이 개와 해변가를 산책하다 2억년이 전 암모나이트 화석을 발견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암모나이트는 중생대에 번성하였고, 대부분 나선형의 껍데기를 가지고 바다에 살았던 동물로 달팽이와 비슷하게 생겼다.
 

[사진=123rf]

주로 고생대와 중생대 지층 속에서 발견된다. 중생대는 지질 시대의 구분에서 고생대와 신생대 사이의 시기로, 공룡이 번성했던 시기를 말한다.
 
암모나이트는 특정한 시기를 살다가 멸종되었으며 화석으로만 남아 있다. 어떤 지층에서 암모나이트 화석이 발견된다면 그 지층은 중생대 지층일 가능성이 크다.
 
암모나이트 화석이 에베레스트 산에서 발견되기도 했다. 이는 에베레스트 산의 지층이 옛날에 중생대 바다에서 생성된 지층이라고 볼 수 있는 증거가 된다.
 
husn7@heraldcorp.com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