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뉴스1

달콤한 고구마로 만드는 쫀득한 영양 간식 '고구마 말랭이'

김수경 에디터 입력 2018.02.26. 10:12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는 장운동을 촉진해 변비 예방에 좋다.

또한 고구마에 함유된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소변과 함께 배출시켜 고혈압을 비롯한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간단하게 말린 고구마, 일명 '고구마 말랭이'가 달콤하고 쫀득한 식감으로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고구마 말랭이를 쉽고 간편하게 즐겨보자.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는 장운동을 촉진해 변비 예방에 좋다. 또한 고구마에 함유된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소변과 함께 배출시켜 고혈압을 비롯한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많이 찾는 고구마. 최근에는 간단하게 말린 고구마, 일명 '고구마 말랭이'가 달콤하고 쫀득한 식감으로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고구마 말랭이를 쉽고 간편하게 즐겨보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고구마지만 많이 섭취할 경우 소화불량, 가스 유발의 원인이 될 수 있다.

▷ 고구마 고르는 법 고구마는 흠이 없고 표면이 매끈한 것이 좋다. 밝고 선명한 적자색을 띠며 단단한 것을 골도록 하자.

▷ ‘달콤 쫀득 고구마 말랭이’ 1. 고구마를 깨끗이 씻는다. 2. 냄비에 고구마를 넣고, 물을 부은 다음 20분 정도 삶는다. 3. 삶은 고구마를 꺼내 식힌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4. 고구마를 채반에 널어 2~3일 정도 말린다. tip.두 번 정도 뒤집어 말린 뒤,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해야 딱딱해지지 않는다.

[news1] ‘푸드·요리·맛집·건강·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