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학 "일자리안정자금, 119만명 신청..시장 안착 중"

고석용 기자 2018. 3. 14. 13: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4일 "일자리안정자금 신청자가 어제(13일) 기준 119만명으로 정부 목표치인 236만명의 50.4%를 돌파했다"며 "일자리안정자금 제도가 시장에 안착해가고 있다"고 밝혔다.

홍 장관은 이날 공영홈쇼핑 입점을 계기로 성장하는 믹서기 '홈밀맷돌'의 제조·판매기업을 방문해 임직원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일자리안정자금 신청을 독려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기준, 일자리안정자금 신청률 50.4% 달성"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사진=뉴스1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4일 "일자리안정자금 신청자가 어제(13일) 기준 119만명으로 정부 목표치인 236만명의 50.4%를 돌파했다"며 "일자리안정자금 제도가 시장에 안착해가고 있다"고 밝혔다.

홍 장관은 이날 공영홈쇼핑 입점을 계기로 성장하는 믹서기 '홈밀맷돌'의 제조·판매기업을 방문해 임직원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일자리안정자금 신청을 독려했다. 이 자리에서 홍 장관은 직원들의 일자리안정자금 신청서를 직접 받기도 했다.

이날 홍 장관의 일자리안정자금 홍보 현장 방문은 지방청·유관기관·협단체가 매주 수요일을 '일자리안정자금 홍보의 날'로 지정된 데 따른 행보다. 홍 장관은 취임 후 현장 행보 38회 중 25번의 자리에서 일자리안정자금 신청을 독려했다.

홍 장관은 "지금은 중소기업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장기적으로 가계소득 증대와 내수시장 확대로 서민경제에 돈이 돌아 결국 중소기업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선순환 구조가 될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이날 홍 장관이 방문한 업체는 칼날 대신 전통 맷돌 시스템을 이용한 믹서기 '홈밀맷돌'을 제조·판매하는 업체다. 제조업체와 판매업체를 분리해 두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협업모델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공영홈쇼핑 진출을 통해 지난해 매출 75억원을 달성했다. 직원도 2015년 17명에서 2017년 30명으로 늘었다.

홍 장관은 "홈밀맷돌처럼 우수한 혁신제품이 공영홈쇼핑을 통해 시장에 안착하도록 공공성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석용 기자 gohsy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