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따복버스' 동두천서 운행된다

이영규 입력 2018. 4. 10. 09: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통취약지역을 달리는 '맞춤형 따복버스'가 경기도 동두천에서 운행된다.

이번에 개통되는 동두천 따복버스는 관내 교통취약지역의 시간대 및 요일별 수요에 따라 90-1(평일통학형), 90-2,3(생활순환형), 90-4(주말관광형) 등 맞춤형 노선으로 운행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동두천)=이영규 기자] 교통취약지역을 달리는 '맞춤형 따복버스'가 경기도 동두천에서 운행된다.

경기도는 오는 12일부터 따복버스 90번 운행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개통되는 동두천 따복버스는 관내 교통취약지역의 시간대 및 요일별 수요에 따라 90-1(평일통학형), 90-2,3(생활순환형), 90-4(주말관광형) 등 맞춤형 노선으로 운행된다.

90-1번은 평일 등하교 노선으로 동두천터미널(롯데마트) 출발해 구시가지, 동두천중, 보영중, 신흥중고교, 웃안흥마을 등을 운행한다.

90-2번과 90-3번은 관내지역을 순환하는 노선으로 동두천터미널(롯데마트)을 출발해 에이스아파트, 동두천중앙역, 구터미널, 남산모루, 신한대, 지행역 등을 다닌다.

90-4번은 동두천 시내에서 쇠목까지 갈 수 있는 주말 관광형 노선으로 전화국에서 출발해 동두천중앙역, 광암동, 쇠목까지 운행한다.

김남수 도 굿모닝버스정책팀장은 "이번 따복버스 운행을 계기로 원거리 학생의 교통 불편을 한층 해소하고, 그동안 대중교통이 소외되었던 동두천 구도심지역 도민들의 버스 이용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