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가스 냄새가?", 호주 대학 발칵 뒤집은 열대과일 '두리안'

입력 2018. 4. 30. 15: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주 멜버른의 한 대학교 도서관에서 열대과일 두리안의 썩은 냄새를 가스 누출로 오인해 500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그러나 MFB 수색 결과, 냄새는 가스 누출이 아닌 썩은 두리안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소방서 측은 "냄새의 원인은 한 찬장에 있던 썩은 두리안이었다"며 "냉난방 및 환기장치를 통해 냄새가 건물 내부로 퍼져나간 것으로 같다"고 설명했다.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재배되는 두리안은 고약한 냄새로 유명한 과일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호주 멜버른의 한 대학교 도서관에서 열대과일 두리안의 썩은 냄새를 가스 누출로 오인해 500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미국 워싱턴포스트의 29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쯤 호주 멜버른 시내 소방서 MFB(Metropolitan Fire Brigade)에 로열 멜버른 공과대학교(RMIT) 도서관에서 가스 냄새가 난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현장에 도착한 MFB 유해물질 전담팀은 잠재적 위험성을 지닌 화학물질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건물 내부를 수색했다. 그사이 경찰은 학생과 교직원 약 500명을 밖으로 대피시켰다.

그러나 MFB 수색 결과, 냄새는 가스 누출이 아닌 썩은 두리안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소방서 측은 “냄새의 원인은 한 찬장에 있던 썩은 두리안이었다”며 “냉난방 및 환기장치를 통해 냄새가 건물 내부로 퍼져나간 것으로 같다”고 설명했다.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재배되는 두리안은 고약한 냄새로 유명한 과일이다. 두리안의 냄새는 운동 후 땀에 젖은 양말 냄새에 비유될 정도.

이 때문에 동남아시아 지역 일부 호텔과 기차 등에서는 두리안 반입을 금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고약한 냄새와 달리 달콤하고 부드러운 과육을 지니고 있어 두리안을 좋아하는 마니아도 상당수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핫한 경제 이슈와 재테크 방법 총집결(클릭!)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