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농촌융복합산업인에 돈박㈜ 김종수 대표

김경원 2018. 6. 6. 1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6월 농촌융복합산업인으로 경남 밀양시 내 농업회사법인 돈박㈜의 김종수 대표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농업 분야에서 생산(1차), 제조·가공(2차), 유통·체험·관광 등 서비스(3차)를 통해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우수 경영체를 '이달의 농촌융복합산업인'으로 선정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뉴시스】김종수 돈박㈜ 대표

【세종=뉴시스】김경원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6월 농촌융복합산업인으로 경남 밀양시 내 농업회사법인 돈박㈜의 김종수 대표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농업 분야에서 생산(1차), 제조·가공(2차), 유통·체험·관광 등 서비스(3차)를 통해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우수 경영체를 '이달의 농촌융복합산업인'으로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김 대표는 중국산 저가 연근의 위협을 받고 있는 위기상황 속에서 고품질 유지가 가능한 가공기술 개발로 돌파구룰 찾아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민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김 대표는 직접 연근을 재배하면서 고품질 연근을 대량생산하고 선별·출하하기 위해 2014년 15개 농가로 구성된 '공선출하회'를 조직했다.

현재 12개의 농가에서 연근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 1년 간 약 400톤의 연근을 공급하는 등 안정적인 원료 확보와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 효과를 얻고 있다.

돈박은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은 가공·냉동시설을 완비해 연근차를 비롯한 연근튀김, 연근분말, 연근채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연간 1500톤의 연근가공이 가능한 설비도 갖추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대형 유통업체와 연간 220톤의 '찜가공 냉동연근' 납품계약을 체결했다.

김 대표는 기존 연근제품과 차별화한 고품질 연근가공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찜가공 냉동연근'은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고 조리가 간편하다. 돈박의 가공제품은 온·오프라인 판매는 물론이고 중국과 일본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했다.

최봉순 농식품부 농촌산업과장은 "농업회사인 돈박은 특별한 연근 가공기술을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농촌 자원을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우수 경영체를 지속적으로 지원·육성하겠다"고 설명했다.

kimkw@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