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건강 서적] 짬뽕·라면·햄버거.. 맛있는 당뇨 식단 알려준다

입력 2018.06.11. 09:25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당뇨 식이요법 전문연구 기업 '닥터키친'이 맛있는 당뇨 식단을 소개하는 책 '닥터키친의 맛있는 당뇨 밥상'을 출간했다.

맛없고 빈약한 식단 탓에 식이요법에 매번 실패하는 당뇨 환자들에게 권할 만하다.

그들이 제공하는 400개 이상의 맛있는 당뇨 레시피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식단과 메뉴를 선정해 담았다.

나트륨과 당 함유량은 확 낮추고 영양 밸런스는 완벽하게 맞춘 당뇨 식단이 가득 들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닥터키친의 맛있는 당뇨 밥상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당뇨 식이요법 전문연구 기업 '닥터키친'이 맛있는 당뇨 식단을 소개하는 책 '닥터키친의 맛있는 당뇨 밥상'을 출간했다. 맛없고 빈약한 식단 탓에 식이요법에 매번 실패하는 당뇨 환자들에게 권할 만하다. 대학병원 전문 의료진과 5성급 호텔 셰프가 함께 연구해 맛은 물론 의학적으로도 검증된 식단을 알려준다. 그들이 제공하는 400개 이상의 맛있는 당뇨 레시피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식단과 메뉴를 선정해 담았다. 나트륨과 당 함유량은 확 낮추고 영양 밸런스는 완벽하게 맞춘 당뇨 식단이 가득 들었다.

이 책은 현실적으로 실행 가능한 하루 두 끼 당뇨 밥상을 제안한다. 매끼 4첩으로 이뤄진 식단을 자세히 소개해 그대로 따라 하면 된다. 포만감 좋은 한 그릇 요리는 물론 자장면, 짬뽕, 라면, 햄버거 등 당뇨인이 절대 먹을 수 없었던 음식을 먹을 수 있게 개발한 레시피도 담았다. 그중 가장 큰 특징은 요리, 식단별 칼로리와 영양소를 꼼꼼히 분석해 다양한 음식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밖에 당뇨 밥상 원칙, 당뇨병 이기는 식사습관, 당뇨 밥상을 위한 식재료 상식, 어쩔 수 없이 해야만 하는 외식 요령, 식당 가이드 등 당뇨 식이요법을 위해 알아야 할 핵심적인 정보를 총망라했다. 비타북스 刊, 276쪽, 1만6800원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