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일곱번째 이지스함 진수..2021년까지 4→8척 확대

2018. 7. 31. 09: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이 새로운 이지스함 '마야'를 진수했다고 요미우리신문과 교도통신 등이 31일 보도했다.

해상자위대는 30일 가나가와(神奈川)현 요코하마에서 이지스함 마야의 진수식을 열었다.

일본은 현재 4척인 이지스함을 2021년까지 8척으로 늘릴 계획인데, 마야는 전체 중 7번째로 진수한 이지스함에 해당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사일 탐지능력 향상..미군 등과 공동교전능력 확보

(도쿄=연합뉴스) 김병규 특파원 = 일본이 새로운 이지스함 '마야'를 진수했다고 요미우리신문과 교도통신 등이 31일 보도했다.

해상자위대는 30일 가나가와(神奈川)현 요코하마에서 이지스함 마야의 진수식을 열었다.

마야라는 이름은 사방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효고(兵庫)현 마야(摩耶)산에서 따왔다.

일본은 현재 4척인 이지스함을 2021년까지 8척으로 늘릴 계획인데, 마야는 전체 중 7번째로 진수한 이지스함에 해당한다.

마야는 배수량 8천200톤(t)급으로, 길이 170m, 최대폭 21m 크기다. 건조에는 1천680억엔(1조6천876억원)이 들었다. 취역은 2020년 3월경으로 예정돼 있다.

마야는 기존 이지스함과 달리 미사일과 항공기의 위치정보를 더 멀리서부터 높은 정밀도로 파악해 미군 등과 공유할 수 있는 '공동교전능력(CEC)'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잠수함에 대처하는 능력과 연비가 향상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탄도미사일을 요격할 수 있는 신형 미사일 'SM3 블록 2A'를 탑재할 수 있다.

일본, 일곱번째 이지스함 마야 진수 (요코하마 교도=연합뉴스) 지난 30일 일본 가나가와(神奈川)현 요코하마에서 열린 진수식에서 공개된 이지스함 '마야'. 일본은 현재 4척인 이지스함을 2021년까지 8척으로 늘릴 계획이다. 2018.7.31 bkkim@yna.co.kr

bkkim@yna.co.kr

☞ 한밤 무단횡단하던 고교생 2명, 각각 다른 차에 치여
☞ 오솔길 걷다보면 귀신이 '휙'…대숲납량축제 개막
☞ 관광객만 제지하는 베네치아 '예절의 천사' 논란
☞ 가수 윤형주, 시행사 돈 42억 횡령·배임 의혹…검찰 송치
☞ 공지영 "맞고 있는 여자 구하려 한 행동…후회 없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