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digital

화웨이 스마트폰 판매, 애플 제치고 삼성 이어 세계 2위 차지

이현미 입력 2018.08.01. 11:03
자동 요약

중국 화웨이가 처음으로 애플을 제치고 세계 2위 스마트폰 공급업체로 부상했다.

전 세계 1위 스마트폰 공급업체는 삼성전자다.

미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는 31일(현지시간) 올해 2분기(4~6월) 화웨이는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5420만대를 판매했다.

화웨이는 아직 미국에선 스마트폰을 판매하지 않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웨이 올해 2분기 5420만대 판매..애플은 같은 기간 4130만대 판매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이현미 기자 = 중국 화웨이가 처음으로 애플을 제치고 세계 2위 스마트폰 공급업체로 부상했다.

전 세계 1위 스마트폰 공급업체는 삼성전자다.

미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는 31일(현지시간) 올해 2분기(4~6월) 화웨이는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5420만대를 판매했다. 시장 점유율은 15.5%로 애플을 처음 추월했다.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은 41.1%포인트, 점유율은 4.8%포인트 증가했다. 주로 아시아에서 저가폰 매출이 증가했다.

반면 애플은 2분기 4130만대를 판매해 점유율 11.8%를 기록해 3위로 밀려났다.

화웨이는 아직 미국에선 스마트폰을 판매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이 같은 상황은 화웨이가 휴대전화와 네트워크 장비 시장에서 미 기업과 대결할 수 있는 주요 경쟁자로 성장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악시오스는 분석했다.

시장조사기관 IDC 분석가 라이언 레이스도 성명을 통해 "화웨이의 지속적인 성장은, 조금도 과장하지 않고, 최근까지도 그 브랜드가 거의 알려지지 않은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 정도로 (판단될 만큼)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물론 애플이 올해 하반기에 새 아이폰 모델을 출시하면 2위를 탈환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지적이 나온다.

always@newsis.com

뉴시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추천 뉴스 1

연령별 많이 본 뉴스

전체
연령별 많이 본 뉴스더보기

추천 뉴스 2

추천 뉴스 3

추천 뉴스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