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SBS에 "사실과 다른 방송한 경위 알려달라"

2018. 8. 1. 14: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조폭 유착 의혹을 제기한 SBS 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 대해 두 번째 반론 제기 및 방송경위에 대한 담당 연출자 등의 의견을 요청했다.

조폭 유착 의혹이 더불어민주당 당권 레이스의 주요 화두 중 하나로 떠오르는 등 난처한 상황에 놓인 이 지사가 이 문제에 대해 적극적인 공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양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휴가중임에도 SNS에 '독촉글'..지난달 이어 2차 내용증명

(수원=연합뉴스) 김광호 기자 = 이재명 경기지사가 조폭 유착 의혹을 제기한 SBS 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 대해 두 번째 반론 제기 및 방송경위에 대한 담당 연출자 등의 의견을 요청했다.

조폭 유착 의혹이 더불어민주당 당권 레이스의 주요 화두 중 하나로 떠오르는 등 난처한 상황에 놓인 이 지사가 이 문제에 대해 적극적인 공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양새다.

여름 휴가 중임에도 불구, 이 지사는 1일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은 사실을 알렸다.

이 지사는 이 글에서 SBS의 방송 내용 중 특정 경호업체 예산 지원, 주차 관리 회사의 성남시 및 성남도시개발공사 수의계약, 그리고 우수기업 선정 과정 등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이어 "사실관계를 제대로 파악하지 않은 채 잘못된 내용을 방송했다"며 "SBS와 '그것이 알고 싶다' 프로그램 연출자는 오는 6일까지 사실과 다른 방송을 하게 된 경위, 이후 조치 등에 대한 의견을 보내달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7월 25일 보낸 (이와 관련한) 1차 내용증명에 대한 답변도 아직 받지 못했다"며 "같은 날까지 함께 답변을 보내달라"고 말했다.

이 지사는 앞서 지난달 25일 방송 내용 일부를 거론한 뒤 "사실이 아니며, 심각한 명예훼손을 당했다"며 1차 반론 제기 및 의견 요청에 대한 내용증명을 보냈다.

이 지사는 지난달 21일 SBS 방송 이후 한동안 침묵을 이어가다가 같은 달 25일 검찰 수사를 요구하는 등 공세적 자세로 전환한 바 있다.

한편 민주당 당권 주자 중 한 명인 김진표 의원은 지난달 29일 조폭 유착 의혹이 제기된 이 지사에게 "결단해야 한다"며 사실상 탈당을 요구했다.

kwang@yna.co.kr

☞ 제주 세화포구 실종 여성 일주일 만에 가파도 해상서 발견
☞ 광주 성희롱 여고 교무실 '초토화'…교사 20% 수사 대상
☞ 무장단체 억류 일본인은 왜 "난 한국인"이라고 했나
☞ 여군에 최전방 GOP 맡긴다…성폭력 예방교육도 확대
☞ '대프리카'·'서프리카'는 맞는 말?…"한국이 더 덥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