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무 "기무사 특권의식 내려놓게 할 것..인적 쇄신도 단행"

2018. 8. 4. 17: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4일 국군기무사령부 개혁을 위해 인적 쇄신을 단행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송 장관은 이날 오후 과천 기무사 청사에서 열린 남영신 기무사령관의 취임식에 참석, 훈시를 통해 기무사의 개혁 원칙으로 ▲정치 개입의 근본적 차단 ▲민간인 사찰을 범죄로 규정해 금지 ▲특권의식 내려놓기 등을 제시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영신 기무사령관 취임식서 훈시.."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 섰다"
청사 나서는 국방부 장관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2일 오후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를 나서고 있다. 2018.8.2 pdj6635@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호준 기자 =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4일 국군기무사령부 개혁을 위해 인적 쇄신을 단행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송 장관은 이날 오후 과천 기무사 청사에서 열린 남영신 기무사령관의 취임식에 참석, 훈시를 통해 기무사의 개혁 원칙으로 ▲정치 개입의 근본적 차단 ▲민간인 사찰을 범죄로 규정해 금지 ▲특권의식 내려놓기 등을 제시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오늘 장관은 그 어느 때보다도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이제 국민을 위한 기무사로 거듭나야 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여러분을 마주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대 지표로 삼아 온 '충성·명예·정의'도 오직 국민을 향해야 한다"며 "여러분이 가장 두려워해야 할 존재도 바로 국민"이라고 강조했다.

송 장관은 또한 "기무사의 역할과 기능을 재정립하고, 폐쇄적인 인사관리 제도를 개선할 것"이라며 "이러한 법적, 제도적 정비를 통해 기무사가 정상적인 방법과 절차대로 보안과 방첩 업무에 집중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남영신 중장을 중심으로 그동안의 잘못된 관행을 완전히 탈각하고 기무사가 국민에게 사랑받는 보안·방첩 기관으로 완벽하게 거듭 태어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hojun@yna.co.kr

☞ "'생물학적 여성'만 빨간 옷 입고 시위"…5만명 예상
☞ '칠성파 vs 신20세기파' 라이벌 조폭 패싸움 결과는?
☞ "관심 끌고파"…일베에 노파 성매매 사진 올린 20대
☞ 갓 태어난 아기 심폐소생술하며 세쌍둥이 낳은 산모
☞ 고학력일수록 점 보러 많이 간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